-
신라면세점, 차별화된 뷰티클래스로 내국인 VIP 공략
호텔신라의 신라면세점은 브랜드들과 협업해 진행중인 VIP 고객 초청 뷰티클래스 행사가 호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면세업계는 엔데믹을 맞아 코로나 기간 주춤했던 뷰티 시장의 회복과 함께 확대된 고객니즈에 발맞춰 뷰티클래스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2023-11-16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CJ제일제당, 신세계푸드, CU 外
◇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별다방 클래스’ 커피세미나 진행스타벅스코리아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하반기에도 고객 대상 스타벅스 커피세미나인 ‘별다방 클래스’를 확대 진행한다.하반기 ‘별다방 클래스’는 진행 횟수 증가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
2023-11-16 김보라 기자 -
무섭게 확장하는 무신사 이번엔 '홍대', "오프라인 진출 원년"
무신사가 서울 홍대에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를 오픈한다. 그간 온라인을 기반으로 국내 패션 브랜드와 함께 성장해온 무신사는 새로운 먹거리로 오프라인 사업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무신사는 오는 17일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 인근에 오프라인 플래그십
2023-11-16 문은혜 기자 -
롯데 유통군,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 개최
롯데 유통군과 한국유통학회는 16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호텔월드에서 ‘제5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상전유통학술상’은 유통산업을 견인하는 ‘유통학’의 발전을 위해 우수한 유통학 연구자들을 발굴 및 양성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된 학술상으로 고(故
2023-11-16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쓱데이’ 맞아 파격 할인… 특별한 3일 개막
국가대표 쇼핑축제 쓱데이의 하이라이트인 ‘이마트의 쓱데이’가 시작된다.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연중 최대 행사인 ‘2023 쓱데이’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올해 5년째를 맞은 쓱데이는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 출
2023-11-16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겨울방학 앞두고 키즈 미술 강좌 확대
신세계아카데미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아이들을 위한 미술 강좌를 대폭 늘려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아트 리테일을 선도하는 신세계가 이번에는 어릴 때부터 일상에서 미술을 접하고 직접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다.미술 교육은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생각하는 힘을 길러
2023-11-16 강필성 기자 -
‘털 캐릭터’가 대세… 롯데백화점, 디즈니·픽사 축제
롯데백화점은 털 덮인 ‘디즈니·픽사’ 캐릭터들의 축제 ‘디즈니 플러피 페스티벌’을 국내 최초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디즈니 플러피 페스티벌'은 2022년에 중국과 홍콩에서 선풍적인 인기 몰이에 성공한 ‘디즈니·픽사’의 축제이다. 이 행사는 중국의 강후이 헝룽 광장
2023-11-1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1800여종의 주류 최대 반값… ‘블랙벙커데이’ 개막
연말 홈파티족을 위한 롯데마트 ‘블랙벙커데이’의 막이 올랐다. ‘블랙벙커데이’는 주류 전문 매장 보틀벙커에서 상·하반기 연 2회 진행하는 연중 가장 큰 주류 행사다. 롯데마트는 하반기 ‘블랙벙커데이’를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보틀벙커 4개
2023-11-16 강필성 기자 -
오비맥주 발포주 '필굿' 대용량 출고가 인하… 가정채널 적용
오비맥주가 발포주 ‘필굿’의 페트 제품 가격을 인하한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오는 20일부터 필굿 페트 제품 출고가를 인하한다.출고가 인하에 따라 편의점에서 판매중인 필굿 페트 1.6리터 가격은 4300원에서 4000원으로 300원 내려간다.필굿은 201
2023-11-15 조현우 기자 -
한정판부터 위스키 클래스까지… 디아지오, 신사동에 ‘더-바’ 팝업 오픈
디아지오코리아는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에어드랍 스페이스에 ‘더-바 바이 에어드랍(THE-BAR by Airdrop)’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오는 21일 공식 오픈을 시작으로 내년 4월까지 약 6개월간 운영된다. 팝업 스토어는 영국 런던 디아지오 본사에
2023-11-15 강필성 기자 -
20년간 15억장 팔린 유니클로 히트텍 "제품 구성 확대할 것"
"히트텍이 얇지만 따뜻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기 위해서 소재 자체도 진화시키고,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새로운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입니다."김경진 유니클로 상품계획부문 부문장은 15일 서울 서대문구에서 열린 유니클로 히트텍 출시 20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은 청
2023-11-15 김보라 기자 -
"고생하셨습니다" 유통업계, 포스트 수능 마케팅 경쟁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인다. 할인혜택부터 쿠폰, 가족단위 여행을 위한 여행상품까지 예년보다 많은 혜택을 앞세워 수요를 끌어들이고 있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리아는 11월 17일까지 더블데리 버거와 더블치킨 버거 2종
2023-11-15 조현우 기자 -
[강필성의 유통 최전선] 쿠팡-CJ제일제당 갈등 1년… 누가 웃고 울었나
“이렇게 장기화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쿠팡과 CJ제일제당의 갈등을 바라보는 유통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쿠팡과 CJ제일제당의 갈등이 이달 만 1년에 들어선다. 당시만 해도 조기에 합의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던 1위 이커머스와 1위 식품기업의 갈등이 해를 넘겨
2023-11-15 강필성 기자 -
임대료 '억'소리에도 잘파세대 핫플 된 성수동… 유통업계의 '이유있는' 팝업
"샤넬,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부터 동대문엽기떡볶이, 종가 김치까지…"유통업계가 새로운 소비 주체로 떠오르는 '잘파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서울 성수동으로 몰리고 있다. 잘파세대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자를 가리키는 Z세대와 2010년 이후 출생자를
2023-11-15 최신혜 기자 -
[Daily New유통] 신세계면세점, 롯데웰푸드, 시몬스 外
◇ 신세계면세점, ‘스마트워치 스트랩’ 기획 상품 선봬신세계면세점이 쥬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와 손을 잡고 ‘스마트워치 스트랩’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컬러즈 오브 신세계(COLORS OF SHINSEGAE)’ 콘셉트로 취향과 상황에 따라 원하는 대로 착용할 수
2023-11-15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