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효율화 통했다" 까스텔바작, 3분기 연속 영업익 흑자

    소비심리 위축에 공격적으로 진행된 까스텔바작의 경영효율화로 올 3분기까지 수익성은 크게 상승한 반면, 매출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올 3분기까지 까스텔바작의 개별 영업이익은 3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누적 개별 영업이익은

    2023-11-15 김보라 기자
  • 방문객 늘자 실적도 '껑충'… 대형마트, 고객 모으기 사활

    온라인 쇼핑에 맞서 '매장을 찾는' 고객 늘리기에 집중해온 대형마트들의 전략이 성과를 보이고 있다. 매장 리뉴얼을 비롯해 오프라인에서만 구매하거나 경험할 수 있는 각종 상품, 기획들을 늘린 결과 올 들어 집객수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는 실적 상승으로 이어졌다.15일

    2023-11-15 문은혜 기자
  • 역대급 '엔저'에, 지마켓 등 이커머스 日 여행상품 판매 '1095%' 폭증

    달러화 강세와 일본의 통화 완화 정책에 맞물려 ‘엔·원’ 환율이 지속적으로 내려가면서 일본 여행 상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3월 100엔당 평균 1000원대였던 원·엔 환율은 지난 9월 100엔당 900원으로 떨어졌다. 이달 6일에는 1

    2023-11-15 조현우 기자
  • SPC 쉐이크쉑, 청담점 리뉴얼 개점…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2호점인 ‘청담점’을 리뉴얼 개점했다고 15일 밝혔다.청담점은 쉐이크쉑 매장 중 처음으로 ‘복합문화공간’ 콘셉트로 조성됐다. 매장 내부에 공연·전시·강연 등을 열 수 있는 무대와 관객석 테이블을 설치했다. 음악 공연 및

    2023-11-15 김보라 기자
  • 전자레인지로 뚝딱 … CU, 소포장 '새우 소금구이' 세트 출시

    CU가 1~2인 가구를 겨냥한 ‘새우 소금구이’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되는 새우 소금구이(6500원, 162g)는 ‘나 혼자 새우 축제’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상품으로 냉동 흰다리 새우 7마리와 국내산 천일염으로 구성됐다.흰다리 새우의 크기와 무게는 각각

    2023-11-15 조현우 기자
  • 무신사 오사카 팝업에 2만명 방문 "K패션 매력 알려"

    무신사는 일본 오사카 한큐백화점 우메다 본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오사카 팝업 스토어는 지난 7월 도쿄에 이어 일본에서 두 번째로 진행한 무신사의 팝업 스토어다. 지난 8일부터 7일 간 진행된 오사카 팝업 스토어에는 총 2만여 명

    2023-11-15 문은혜 기자
  • 롯데면세점, '알리페이 플러스' 우수 파트너 선정

    롯데면세점이 알리페이 플러스 프리미엄 파트너 시상식에서 ‘베스트 비즈니스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11월 14일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롯데면세점은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초청 받았다.앞서 롯데면세점은 지난 2022년 글로벌 고객 대상 마케팅을

    2023-11-15 조현우 기자
  • SPC그룹, 전국푸드뱅크에 기부식품 배송차량 전달… 2027년까지 10대 기부

    SPC그룹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SPC 기부식품 배송차량 전달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SPC그룹은 지난해 10월 푸드뱅크 기부식품 배송 시스템의 효율화 및 체계화를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맺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기초사업장에 배송용 냉동탑차를 전달

    2023-11-15 김보라 기자
  • 혼수∙입주 특수에, 신세계까사 리클라이너 매출 '쑥쑥'

    신세계까사는 까사미아 리클라이너 소파 매출이 연말까지 계속되는 혼수 ·입주 수요와 맞물려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특히 올해 6월 말경 선보인 리클라이너 소파 ‘루고’와 ‘아스티’의 매출이 출시 이후 매월 월평균 15%씩 성장하며 까사미아의 새로운 소파 강

    2023-11-15 문은혜 기자
  • 이랜드리테일 'NC베이직', 서울·수도권 지역에 5개 매장 동시 오픈

    이랜드리테일은 패션 브랜드 ‘NC 베이직’이 서울과 수도권 주요 거점 지역 내 매장 5개를 추가로 동시에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NC베이직은 2001아울렛 중계점, NC백화점 불광점·수원터미널점·중앙로역점·서면점에 매장을 신규 오픈하며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2023-11-15 강필성 기자
  •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325억원… 전년比 적자규모 37억원 줄여

    11번가가 올해 3분기 325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적자규모를 37억원 줄였다고 15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6% 줄어든 1887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6월 오픈마켓(OM) 사업이 손익분기점을 넘어서면서 3분기는 수익성 기조 안정

    2023-11-15 조현우 기자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 운영할 참가자 공개 모집

    CJ제일제당은 ‘퀴진케이(Cuisine. K)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선발된 셰프는 최대 3개월간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한식 오너 셰프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주방과 홀은 물론 식기까지 완벽하게 갖춘

    2023-11-15 김보라 기자
  • 휠라, 글로벌 테니스 리그 'UTS Seoul' 공식 후원

    휠라가 세계적인 테니스 리그를 통해 건강하게 즐기는 테니스 문화 확산에 나선다.휠라는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열리는 세계적 테니스 리그 UTS Seoul(Ultimate Tennis Showdown) 공식 의류 후원사로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오는 30일부터 12월3일

    2023-11-15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럭키슈에뜨, 스타일리스트 정윤기 협업… 'YK럭츄'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의 신규 라인 ‘럭츄’와 스타일리스트 정윤기가 홀리데이 기념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럭츄’는 럭키슈에뜨가 올해 젠지 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 후반

    2023-11-15 김보라 기자
  • 갤러리아, 겨울 정기 세일 돌입… 프리미엄 아우터부터 팝업까지 풍성

    갤러리아백화점이 겨울을 맞아 연말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11월 17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프리미엄 아우터 팝업 등 다양한 행사로 꾸며진다.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겨울용 프리미엄 아우터 팝업을 선보인다. 캐나다 프리미엄 아우터

    2023-11-15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