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컵밥 등 HMR 매출 증가' 오뚜기, 3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87.6% ↑
오뚜기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83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7.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매출은 9087억원으로 10.6%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548억원으로 114.2% 늘었다.오뚜기 관계자는 "'케챂', '마요네스' 등
2023-11-14 최신혜 기자 -
'글로벌 식품·B2B 매출 견인' 대상, 3분기 영업익 전년比 50.3% 증가
대상은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1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3분기 매출은 1조1236억원으로 전년보다 5.8% 늘었고 순이익은 256억원으로 383% 증가했다.대상에 따르면 글로벌 식품 및 B2B 매출이
2023-11-14 최신혜 기자 -
'급식·컨세션 사업 호조' 풀무원, 3분기 영업익 전년比 55.2% 증가
풀무원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21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55.2% 증가한 규모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7461억원으로 1.1%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72억원으로 17.7% 줄었다.풀무원에 따르면 국내사업은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이
2023-11-14 최신혜 기자 -
롯데면세점 'LDF BUY', 일본 법인으로 영업 양도… 호주 서비스는 종료
롯데면세점이 해외직구몰 ‘LDF BUY’ 서비스 주체를 일본 법인으로 영업양도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영업 양도는 품질과 서비스 제고, 경쟁력과 전문성 강화를 위함이다. 앞으로 해당 서비스는 롯데면세점 일본(LOTTE DUTY FREE JAPAN CO., LTD.)이
2023-11-14 조현우 기자 -
에이피알, 올 3분기 누적 영업익 278% 급증… "뷰티업계 지각변동"
글로벌 뷰티테크기업 에이피알은 올 3분기 매출 1219억원, 영업이익 21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 3718억원, 영업이익 698억원으로 역대 최대다. 누적 기준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37.9%, 영업이익은 277.6% 증가한
2023-11-14 문은혜 기자 -
中 적자전환 충격에… 전략 수정하는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중국 사업을 재정비에 나섰다. 한때 중국에서 큰 인기를 누렸지만, 화장품 시장의 부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조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까지 겹치면서 실적이 악화한 탓으로 해석된다.14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
2023-11-14 김보라 기자 -
오리온, 3Q 영업익 1407억원… 전년 比 15.6%↑
오리온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663억원, 영업이익 140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3.4%, 영업이익은 15.6% 성장했다.한국 법인은 매출액이 15.3% 성장한 2720억원, 영업이익은 29.2% 성장한 429억원을 달성했다.
2023-11-14 김보라 기자 -
이마트, 3분기 별도 영업익 전년비 5% 증가… "고객 관점의 상품 혁신 통했다"
이마트는 올 3분기 별도기준으로 110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52억원) 증가한 것으로 별도 영업이익이 성장세를 기록한 것은 지난해 4분기 이후 3분기 만이다.다만 올 3분기 총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2.2% 줄어든 4
2023-11-14 문은혜 기자 -
삼양식품 분기 최초 수출 2천억 돌파… 3분기 영업익 전년比 124.7% 증가
삼양식품이 3분기 국내외에서 고른 성장을 이뤄내며 호실적을 기록했다. 삼양식품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3352억원, 영업이익 43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58.5%, 영업이익은 124.7% 상승했다. 3분기 실적은
2023-11-14 최신혜 기자 -
[비하인드컷] KT&G가 '해외담배사업·전자담배' 투자비 삭감한 이유는
KT&G가 해외담배 사업과 궐련형 전자담배에 투자하기로 했던 금액 중 1500억원을 감축하기로 결정하면서 급작스러운 예산 변경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지난 13일 진행된 ‘KT&G Value Day 2023’에서 김진한 CSO(최고전략책임자) 전무는 성장투
2023-11-14 조현우 기자 -
쿠팡, 중소∙중견브랜드 즉석식품·조미료 특가 판매
쿠팡이 오는 15일 단 하루 중소·중견 브랜드 즉석식품과 조미료를 2990원 특가에 판매한다. 즉석밥, 비빔면 등 인기 식품도 최대 50% 할인한다.14일 쿠팡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종근당(테이스틴)·샘표(폰타나) 등 유명 중견 브랜드부터 한라식품·아침·신영 등 작지
2023-11-14 문은혜 기자 -
가성비 PB의 힘…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 219% 뛰었다
고물가로 인한 가성비 수요가 늘며 홈플러스가 선보인 PB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이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14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홈플러스시그니처는 2019년 11월 처음 선보였다. 이후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에 고물가로 인한 장바구니 부담이 커지면서 올해
2023-11-14 조현우 기자 -
뺄수록 든든해진다… 식품업계 '저당' 열풍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식품업계에서도 저당 제품들을 연이여 선보이고 있다.1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저당 시장 규모는 2016년 903억원에 불과했던 반면 지난해 3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
2023-11-14 김보라 기자 -
소방 유가족 복지 향상 돕는다… 하이트진로, 소방관 유자녀 지원금 전달
하이트진로가 소방관 유자녀 교육비와 생계비 등을 지원하기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지난 11월 13일 하이트진로 서초동 사옥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김인규 대표와 소방공무원 유가족이 참석했다.하이트진로는 소방청 후원사업 중 하나인 소방유가족 지원을
2023-11-14 조현우 기자 -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 "전국 2만4천여 명의 파트너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
스타벅스코리아가 본격 사내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한 ‘디스커버리 프로그램’ 시즌2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전국 스타벅스 파트너를 초청해 대표이사와의 대화, 지원센터 (본사) 투어, 스타벅스 아카데미 LAB 견학, 주요 특화 매장 방문 등을 진행하
2023-11-14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