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New유통] 이디야, 오뚜기, bhc 外
◇ 이디야커피, ‘민트초코 베이커리’ 4종 출시이디야커피가 오는 23일 초콜릿의 달콤함과 민트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신메뉴 ‘민트초코 베이커리’ 4종을 출시한다.오는 9월 30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민트초코 베이커리’는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이른바 ‘민초단’
2022-06-22 임소현 기자 -
“강남 잡아야 살아남는다” 홈플러스, 집중 공략 나서
홈플러스가 강남3구(강남·송파·서초) 공략에 나선다. 강남권역은 통상 온라인 배송 격전지로 꼽히는 지역이다. 대형마트가 거의 없고 소비여력이 큰 부유층부터 1인 가구가 집중돼 있기 때문. 홈플러스가 강남지역에 총력전을 펼치는 배경에도 강남을 잡아야만 생존이 가
2022-06-22 강필성 기자 -
'10주년' CU, 전국 점포에 유니폼 등 감사 패키지 전달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브랜드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고객 중심 경영을 다짐하는 10주년 감사 패키지를 전국 1만6000여 점포에 전달했다.CU는 최근 가맹점주, 스태프, 임직원 등이 모인 가운데 점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상품, 서비스, 점포 환경을 최상의 운
2022-06-22 강필성 기자 -
유통업계, 리오프닝 기대했는데… 짙어진 'R 공포'
최근 물가상승을 두고 유통업계의 고민이 짙어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침체가 해소되기 무섭게 인플레이션과 이에 따른 금리인상, 불경기에 대한 우려가 가시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리오프닝’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도 빠르게 식어가는
2022-06-22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멜론 등 과일에 첨단 ‘AI 선별 시스템’ 도입
롯데마트가 과일의 맛과 품질을 위해 진화된 선별 시스템을 도입한다.롯데마트는 상품성 향상을 위해 6월부터 대형마트 최초로 ‘AI 선별 시스템’으로 선별한 과일을 판매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AI 선별 시스템’은 기존에 사용하던 ‘비파괴 당도 선별기’에서 한 단계 더
2022-06-22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불법집회 적극가담자에 소송 제기”
하이트진로가 최근 화물연대의 파업 및 집회와 관련해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했다.하이트진로는 지난 17일 화물연대 시위와 관련 적극가담자에게 1차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접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소송에서는 적극 가담자에 대한 가압류 처분은 물론, 불법집회 금지의
2022-06-21 강필성 기자 -
롯데온·SSG닷컴, 배송 서비스 축소… "효율화 진행 중"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기반의 이커머스 업체들이 배송서비스 효율화에 나섰다. 다양하게 선보이던 실험적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를 종료하거나 각 배송 거점을 효율화하면서 비용절감에 나선 것. 롯데온과 SSG닷컴이 그 주역이다. 이들은 그동안 다양하게 선보였던 배송서
2022-06-21 강필성 기자 -
GS25, 신한은행 메타버스에 입점… 퀵커머스·게임 연계 강화
GS25가 신한은행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에 신규 점포를 연다.21일 GS25에 따르면 ‘시나몬’은 신한은행이 자체적으로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금융 외에도 일상 소비, 게임 등의 영역까지 무한 확장 가능하도록 모듈화 형태로 구현된 가상 세계 공간으로 지난 3
2022-06-21 조현우 기자 -
면세업계 '성수기' 휴가철이 왔다… 바캉스 시즌 할인 경쟁
면세업계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해외여행이 본격화되면서 관광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고객을 맞이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는 것.20일 유통업계 따르면 국내 주요 면세점은 여름 시즌을 맞아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롯데면세점은 이날부터 8월 2
2022-06-20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SSG닷컴, CJ프레시웨이, 동아오츠카 外
◇ CJ프레시웨이, 샐러드 상품군 강화한다CJ프레시웨이가 샐러드 전문기업 스윗밸런스와 지난 16일 샐러드 원료 공급 및 상품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조원대로 성장한 샐러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샐러드
2022-06-20 임소현 기자 -
눈 높아진 와인 전쟁에… 롯데백화점 "소믈리에 수상자 모십니다"
롯데백화점이 와인 사업 강화에 나선다. 와인 소믈리에 경력직을 연이어 채용하고 나서면서 프리미엄 와인의 차별화 및 컨텐츠를 강화하고 나서는 것. 최근 백화점 업계 와인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에 따른 전문가의 영입이 중요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
2022-06-20 강필성 기자 -
이마트24, 전기바이크 라이더 공략… 배터리 충전소 확대
이마트24가 전기바이크와 함께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까지 선보이며 스마트 플랫폼으로 진화한다.이마트24는 지우종합상사의 ‘이쿠터’ 시리즈와 젠트로피의 ‘Zentropy Z’ 모델을 포함한 총 5종의 전기바이크를 판매하며 정부보조금 사전예약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
2022-06-20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녹색매장 업계 최다 인증… ESG 경영 속도
신세계백화점이 녹색매장 인증을 받고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신세계는 환경부가 지정하는 녹색매장 지정 관련 올 6월 하남점, 김해점, 마산점 등 3개점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총 11개 점포로 백화점 업계 최다 인증 기록이
2022-06-20 강필성 기자 -
롯데온, '온앤더뷰티' 나의 여름 뷰티메이트 진행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여름 뷰티 대축제 ‘나의 여름 뷰티메이트’의 흥행을 이어간다.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오는 30일까지 ‘온앤더뷰티-나의 여름 뷰티메이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온앤더뷰티는 90여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전용관을 포함해 3000개 이상의 뷰티
2022-06-20 강필성 기자 -
한샘, ‘2022년 한샘몰 상반기 결산세일’ 진행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온라인 한샘몰에서 상반기 결산 세일을 24일까지 진행한다.한샘몰은 ‘판매량으로 보는 리빙트렌드’라는 주제로 2022년 상반기에 가장 많이 판매된 가구를 선정했다. 총 6개 부문에서 각각 1~3위를 기록한 18개 제품을 추려 온라인 한샘
2022-06-19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