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이용 건수 첫 달 대비 488.5% 증가MZ세대 적극적으로 이용… 2030세대 70% 차지픽앤픽 대여 서비스 이용 점포 40여 점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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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의 픽앤픽 대여 서비스가 론칭 3개월 만에 이용 건수가 5배 가량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픽앤픽 대여 서비스는 CU에서 300여 종의 최신 상품들을 최소 3일부터 대여해볼 수 있다. 신제품을 구매하는 대신 다양한 품목의 상품들을 단기로 대여해 직접 체험해보고 자신의 니즈에 맞는지 확인, 비교해볼 수 있는 용도로도 활용되고 있다.

    CU가 픽앤픽 대여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올해 1~3월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해당 서비스 이용 건수는 론칭 첫 달 대비 488.5% 증가했다. 같은 기간 픽앤픽 웹페이지 서비스 가입자 수는 12배 늘어났다.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동시에 신규 서비스에 호의적인 MZ세대가 적극적으로 이용에 나섰기 때문이다.

    실제, 픽앤픽 대여 서비스 이용자를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 27.3%, 30대 41.6%, 40대 22.8%, 기타 8.3% 순으로 2030세대 이용자가 70% 가까이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이용자가 늘면서 15일 이상 대여한 건의 비중은 지난 1월 37.3%에서 지난달 45.6%로 8.3%p 늘었다. 서비스를 2번 이상 이용한 고객 수도 같은 기간 3배로 뛰었다.

    가장 많이 대여한 제품은 최근 품절 대란에 중고 거래에서도 웃돈을 주고 구매하는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3000원/일)’다. 해당 상품의 평균 대여 기간은 약 22일로 일반 미용기기 평균(10일 이내)보다 2배 이상 길다.

    갤럭시워치4(900원/일), 에어팟프로(800원/일), 아이패드8세대(2000원/일), LG시네빔 (2400원/일)도 인기 대여 상품에 이름을 올리면서 스마트기기가 전체 대여 건수의 38.8%를 차지했다.

    이처럼 픽앤픽 대여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자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는 어라운더블은 나들이족을 겨냥해 삼성 더프리스타일 휴대용 빔 프로젝터(2500원/일), 4인용 캠핑세트 (1만7500원/일), 초심자 골프 클럽세트(5100원/일) 등 최신 유행 상품들로 구색을 강화했다.

    CU는 픽앤픽 대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포를 기존 5점에서 수도권 40여 점으로 확대한다. 신규 오픈 점포명은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