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매출 3054억원 기록… 2년 만에 1016억↑3년에 걸친 유통혁신, '시몬스 맨션' 적극 투자홀세일 기반 B2B→ 리테일 체제 D2C로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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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몬스 침대가 매출 2000억원을 넘어선 지 2년 만에 3000억원을 돌파했다.

    14일 시몬스 침대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 305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2715억원) 대비 12% 성장했다. 2019년 처음으로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지난 2년간 매출 1016억원이 늘은 것. 

    다만 영업이익률은 6.0%로 2020년 5.4%와 비교해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시몬스 관계자는 "지난 3년간 전 세계를 강타했던 코로나19 팬데믹에도 공격적인 투자를 멈추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시몬스는 이 기간 기존 리빙 브랜드들이 가구 골목을 주 무대로 행해 오던 대리점 납품 방식의 ‘B2B(Business to Business)’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을 중시하는 ‘D2C(Direct to Customer)’로 전환했다.

    이를 위해 시몬스는 지난해에도 21개의 시몬스 맨션을 오픈하며 프리미엄 상권으로의 매장 재배치를 이어갔고, 이에 따라 임차료만 117억원을 지출했다. 이는 전년 대비 약 40% 늘어난 수치다.

    뿐만 아니라 위탁 판매자들에게 지급되는 판매수수료와 직영 매장에서 적극 확장 시키고 있는 구독 경제 멤버십 서비스인 36개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시몬스페이’ 이자 수수료 등을 본사가 전액 부담하며 지난해 지급수수료로 812억원을 지출했다는 설명이다. 이는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시몬스 침대 전략기획부문장 김성준 상무는 "'D2C로 전환하는 유통혁신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은 만큼 매출신장과 함께 영업이익 개선도 기대해 볼 만 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