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그래놀라로 대륙 공략… 오리온, '오!그래놀라' 中 시장 진출

    오리온이 식사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를 앞세워 중국 시리얼 시장에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오리온은 지난 9월 중국 프리미엄마트 올레(OLE) 100여 개점에 제품 공급을 시작했으며, 11월부터는 코스트코 및 허마센셩으로 판매처를 확대했다.중국 전역에

    2024-12-12 조현우 기자
  • 대규모 시위 예고된 여의도·광화문, 카페·프랜차이즈 근무자 '불안감' ↑

    ‘12.3 비상계엄’에서 시작된 대규모 탄핵 시위가 예고되면서 여의도와 광화문 광장 인근 등에 위치한 커피·프랜차이즈 매장 근무자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2019년 이른바 ‘조국 사태’ 당시 주요 촛불시위 장소였던 서울 서초동 인근의 매장들이 말 그대로 초토화가 된

    2024-12-11 조현우 기자
  • [깐깐한리뷰]

    "불맛 물씬, 육즙 가득 비프패티" 차원이 다른 버거킹 '풀드비프 와퍼'

    프랜차이즈 버거업계에 '프리미엄' 경쟁 열풍이 불고 있다. 남다른 식재료, 두께, 식감으로 승부수를 둔 신제품들이 쏟아져나온다. 수많은 신제품 중 유독 눈길을 끄는 제품이 있었다. 바로 버거킹의 ‘풀드비프 와퍼’. 버거의 핵심인 '패티'에 강하게 힘을 준 신제

    2024-12-11 최신혜 기자
  • KT&G-아시아산림협력기구, 지속가능 산림조성 위한 MOU 체결

    KT&G는 아시아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산림 관리를 촉진하고, 기후변화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국제기구인 아시아산림협력기구(이하 AFoCO)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G는 카자흐스탄과 인도네시아 등 해외 사

    2024-12-11 강필성 기자
  • "소비자 편의성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모바일 금액권 출시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모바일 금액권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노브랜드 버거 모바일 금액권은 5000원부터 1·2·3·5만원까지 다양한 금액대로 구성됐다.노브랜드 버거 자체 앱에 등록 후 포인트 차감 방식 또는 전용 바코드를 통해 매장에

    2024-12-11 조현우 기자
  • 한국맥도날드, 식품 안전 상위 1% 점장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

    한국맥도날드가 ‘2024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를 통해 매장 식품 안전 분야 최상위 점장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은 식품 안전 관리 척도 전반을 검토해 이를 우수하게 실천한 상위 1% 점장들을 선정하는 한국맥도날드의 내부 시상식

    2024-12-11 최신혜 기자
  • 변경구 hy 대표 "프레시 매니저와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에 앞장"

    hy가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이하 경기도주식회사)와 ‘경기도 취약계층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단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12월 10일 경기도 판교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변경구 hy 대표이사,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오인태 선한영향력가게

    2024-12-11 조현우 기자
  • '상생' 기치 아래 23년… 이디야커피,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 4000호점 돌파

    이디야커피는 천안시 동남구에 천안대로DT점을 오픈하며 국내 커피전문점 업계 최초로 가맹점 4000호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천안대로DT점은 드라이브 스루(Drive-Thru)형태의 대형 매장으로, 천안IC 인근 차량 통행이 활발한 상권 초입에 입점했다. 기존 DT

    2024-12-10 조현우 기자
  • [2024 결산] 소비위축에 치인 식품업계, 새시대를 여는 '3세' 승진 배치

    내수 침체와 소비 위축이 올해 내내 식품업계에 그늘처럼 드리웠다. 과자부터 커피 등 전방위 가격인상이 이뤄진 가운데, 업계에서는 신성장동력을 해외로 넉점하는 한편 오너 3세 승진을 이어가는 등 새로운 시대를 맞이할 준비에 나서고 있다. 갑진년 한 해를 달군 10대 뉴스

    2024-12-10 조현우 기자
  • 동서·동서식품, 이웃돕기 성금 9억원 기탁

    동서와 동서식품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8개 기관에 총 9억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동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했고, 동서식품은 함께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한 2억8000만원을 비롯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

    2024-12-10 최신혜 기자
  • 대상 임정배 대표 "8회 연속 CCM 인증 획득… 소비자 중심 경영활동 이어할 것"

    대상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이하 CCM) 인증을 8회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대상은 2007년 소비자불만자율관리시스템(CCMS)을 도입해 2010년 최초 CCM 인증을 획득했다. 이후 상시 CCM 추진팀을 활용

    2024-12-10 조현우 기자
  • [2024 결산] 수수료 갈등 타결한 배달앱, 해외서 훨훨 나는 프랜차이즈

    올해 배달·프랜차이즈 업계는 잠잠할 틈 없이 다양한 이슈로 도마에 올랐다. 쿠팡이츠의 약진으로 배달앱 순위에 지각 변동이 생겼고, 배달 중개수수료 이슈로 인해 무려 12차례 상생협의체 회의가 개최되며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 프랜차이즈의 경우 포화 상태의 국내 시장을 벗

    2024-12-10 최신혜 기자
  • 지역사회와 온정 나누는 농심, '사랑의 신라면' 17년동안 7만 박스 전달

    농심이 연말을 맞아 본사와 전국 6개 공장 인근 지역에 ‘사랑의 신라면’ 4300박스를 전달한다고 10일 밝혔다.‘사랑의 신라면’은 매년 연말 농심이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활동이다.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7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그동안 농심이

    2024-12-10 조현우 기자
  • '고객가치 최우선' 오뚜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오뚜기가 적극적인 소비자 중심의 경영 실천으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12월 9일 잠실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오뚜기 황성만 대표이사는 한기정

    2024-12-10 조현우 기자
  • 파리바게뜨, 19년 연속 구세군 모금활동 진행

    파리바게뜨가 올해도 구세군과 함께 미니 자선냄비를 전국 3400여 매장에 설치하고 모금 활동을 19년째 이어간다고 10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2006년부터 매년 겨울 구세군 1호 성금을 전달하고, 전국 매장에서 고객들이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해왔다.&n

    2024-12-10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