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누가 배달 시켜요? 외식하지"… '배달전문' 매장 줄줄이 문 닫는다

    "8평 배달 전문매장을 운영해왔지만 더이상 유지가 어려워 사업을 접었습니다. 올 들어 배달 주문 수가 30%나 꺾인 데다 배달대행 관리비, 배달앱 수수료, 공과금과 임대료까지 내고 나니 마진은 전체 수익의 15%에 불과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배달전문 커피전문점 전

    2023-06-09 최신혜 기자
  • 동아오츠카-100만 유튜버 상해기, 푸른나무재단에 판매 수익금 기부

    동아오츠카는 100만 유튜버 ‘상해기(본명 권상혁)’와 ‘나랑드사이다제로’의 협업을 통해 판매한 수익 전액과 나랑드사이다제로 200박스를 푸른나무재단(청소년폭력예방재단)에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 5일 열린 기부 행사에는 유튜버 상해기와, 동아오츠카 영업본부장 최석

    2023-06-09 최신혜 기자
  • 마실수록 가벼워진다?…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블랙플러스'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 206.25mg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 식품 ‘칸타타 블랙플러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운동 전후 커피를 음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기획, 출시됐다.일반적으로 소비자가 볼 수 있는 원두

    2023-06-09 최신혜 기자
  • 친환경 경영 속도내는 SPC삼립… 녹색인증 포장재, 플렉소 인쇄 적용 확대

    SPC삼립이 자사 베이커리 및 푸드 주요 제품군에 녹색인증 포장재, 플렉소 인쇄를 적용하며 친환경 경영 확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SPC삼립은 포켓몬빵, 산리오빵, 삼립호빵 등 약 1600여 품목에 녹색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전체 제품의

    2023-06-09 최신혜 기자
  • [Weekly New주류] 여름 주류는 청량한 '스파클링'이 대세

    본격적인 여름철에 접어들며 주류업계도 무더위를 이겨낼 신제품을 부지런히 출시 중이다. 특히 톡 쏘는 청량감을 지닌 스파클링 신제품이 연달아 모습을 드러내며 여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일반 주류와 다르게 탄산을 함유한 스파클링 주류는 매 여름마다 인기다. 특히 낮은 도수

    2023-06-09 최신혜 기자
  • 美 전역 방송 탄 파리바게뜨…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 적극 알린다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폭스뉴스(FOX NEWS)’에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 소개됐다고 8일 밝혔다. 최근 파리바게뜨는 글로벌 사업 확대에 따라 미국에서 적극적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6일(현지시각) 미국

    2023-06-08 최신혜 기자
  • 신세계와 손잡은 CJ제일제당, '세상에 없던' 혁신 상품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와 손 잡았다. 식품과 유통 부분에서 각각 최고 경쟁력을 갖춘 회사가 협업해 시너지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은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으로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이

    2023-06-08 최신혜 기자
  • 월 110억 매출 올린 '새로' 소주… 박윤기 대표 특명 '연매출 1300억' 꿈 이루나

    롯데칠성음료의 제로슈거 소주 '처음처럼 새로'가 2분기에도 100억원 이상의 월매출을 기록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이같은 판매 상승세가 지속될 경우 박윤기 대표가 공언한 '연매출 1300억원'의 꿈이 현실화될 가능성 또한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8일 관련 업계

    2023-06-08 최신혜 기자
  • 코카콜라, '뉴진스'와 함께한 글로벌 타이틀곡 공개

    코카콜라가 모델 '뉴진스'와 그래미 5관왕을 수상한 '존 바티스트' 등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한 타이틀곡을 선보였다.7일 코카콜라에 따르면 글로벌 뮤직 플랫폼 '코-크 스튜디오'를 통해 의 브랜드 타이틀곡 'Be Who You Are'(Real Magic)을 전 세계에

    2023-06-07 변상이 기자
  • '자원순환체계 구축' CJ프레시웨이,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CJ프레시웨이가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환경부로부터 생활폐기물 관리 업무 유공 분야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공단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아이스팩, 플라스틱 가림막 등 사업과 연계한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 운영해 온 지난

    2023-06-07 최신혜 기자
  • '엔데믹'에 주저앉은 수제맥주 시장… 하이볼부터 한식사업까지 돈줄 찾는다

    수제맥주 업계가 새 먹거리 찾기로 분주하다. 엔데믹에 따른 유흥시장 회복, 홈술 트렌드 다변화 등으로 인해 수제맥주 시장 성장세가 꺾이고 있기 때문이다. 7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2020년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적으로 확산하며 2019년 대비 50

    2023-06-07 최신혜 기자
  • 신제품 속도내는 롯데웰푸드… '빙과 왕좌' 굳히기 돌입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롯데웰푸드가 아이스크림 왕좌 타이틀 굳히기에 속도를 높인다. 현재 빙과 시장에서 빙그레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니즈에 발맞춘 제품들을 내세워 매출 규모를 키우겠다는 전략이다.5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프리미엄 브랜드 나뚜루에서는

    2023-06-05 변상이 기자
  • '친환경 경영' 오뚜기, “라면·소스류 등 친환경 패키지 적용”

    오뚜기가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해 친환경 경영 활동 전반을 공개했다. 오뚜기가 가장 공들이는 분야는 포장재다.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거나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적용해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2023-06-05 최신혜 기자
  • '버터맥주' 이어 버터 소주, 막걸리까지 일본 진출

    버터맥주에 이어 버터 소주와 막걸리까지 해외 땅에 첫 발을 내딛었다. 국내에서 '버터 없는 버터제품' 단속이 강화되며 논란이 지속되자 수출 등을 통해 판로 개척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일명 '버터맥주'로 불리는 블랑제리뵈르

    2023-06-05 최신혜 기자
  • 협업 강자로 떠오른 대한제분, '표곰이' 마케팅 이어간다

    콜라보레이션(협업)의 강자로 떠오른 대한제분이 대표 캐릭터 '표곰이'를 활용한 마케팅 영역을 넓히고 있다. '곰표 밀맥주'로 흥행에 성공한 주류뿐만 아니라 식품·패션·호텔 등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키우겠다는 전략이다.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한제분은 올초부터

    2023-06-02 변상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