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철 '다이어트 보조식품' 주의보… 성분부터 과장광고까지 꼼꼼히 따져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유명 연예인이 홍보하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구매해 복용했다가 심장 두근거림이 심해져 복용을 중단했습니다. 원인이 궁금했지만 워낙 다이어트 보조제 관련 부작용 사례가 흔해 그러려니 하고 넘겼습니다." (서울 구로구에 거주 중인 임지영(31)

    2023-06-20 최신혜 기자
  • 뚜레쥬르와 손잡은 남해 마늘, K-베이커리 인기 타고 글로벌로

    CJ푸드빌이 지역 사회와의 상생활동을 해외로 확장 중이다.  CJ푸드빌은 남해 마늘을 이용한 뚜레쥬르의 베이커리 제품들이 국내를 넘어 미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CJ푸드빌은 지난해 경남 남해군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남해

    2023-06-20 최신혜 기자
  • "어차피 소금 많이 안 써요"… '日 오염수 방류' 예고에도 안일한 외식업계

    일본의 오염수 방류가 예고되면서 외식 자영업자를 비롯한 식품업계 전반에 비상등이 켜졌다. 향후 국내산 천일염에 수요가 몰릴 것을 대비해 사재기 현상이 일어나는가 하면 식자재 위생에 대한 불안감도 높아진 것이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외식 문화와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는 외식

    2023-06-19 변상이 기자
  • '단백질' 힘주는 CJ제일제당, 식물성 단백질 음료 '비건 프로틴'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이 단백질 식음료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 중이다. 인구 구조변화, 코로나19 확산 등을 계기로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급격히 늘며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가 매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 사업 확장 배경으로 꼽힌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해 단

    2023-06-19 최신혜 기자
  • 스타벅스·롯데리아 등 MZ겨냥 유튜브 강화… 왜?

    유통업계가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주요 고객인 2030세대 취향에 맞춰 자연스럽게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도 있기 때문이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리아는 지난 16일 공식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를 통해 아이돌 비투비 멤버 이창섭과 함께

    2023-06-19 김보라 기자
  • 풀무원 '자연건면' 로스팅 라인, 누적 판매 5천만개 돌파

    풀무원의 건면 브랜드 자연건면이 본격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풀무원식품은 건면 브랜드 ‘자연건면’의 로스팅 라인이 2020년 론칭 후 매출 성장률 76%를 기록하며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하는 등 전체 건면(라면) 사업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19일 밝혔다.로

    2023-06-19 김보라 기자
  • 대상, 美 식품업체 '럭키푸즈' 인수… 현지 김치시장 공략 박차

    대상이 미국 식품업체 럭키푸즈(Lucky Foods)를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대상은 지난해 완공한 LA공장에 이어 미국 현지 식품업체를 인수하며 생산기지를 추가 확보하게 됐다. 대상은 이번 럭키푸즈 인수를 계기로 글로벌 사업의 핵심 카테고리인 김치를 비롯해 소스류,

    2023-06-19 김보라 기자
  • "소금 제조 1위 청정원도 동났다"… 천일염 사재기에 가격 치솟아

    일본이 이번 여름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을 예고한 가운데, 소비자들의 '소금 사재기'가 본격화되는 모양새다. 식염류 1위 제조사 대상 식품몰에서는 소금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으며, 오픈마켓 소금 가격은 수 배로 널뛰고 있다. 정부에서는 오염수 해양 방출이 소금

    2023-06-16 최신혜 기자
  •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대통령 베트남 순방 동행… 해외 시장 공략 속도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순방의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하면서 현지 사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6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예정된 윤 대통령의 베트남 순방에 중견 기업인으로 경제사절단에 포함됐다. 김 부회장은

    2023-06-16 김보라 기자
  • BAT로스만스 "서울 중구 거리, 담배꽁초 대신 꽃으로 채운다"

    BAT로스만스는 환경 보호 ‘꽃밭(꽃BAT)’ 캠페인을 시작, 서울시 중구 지역 내 첫 화단을 조성했다고 16일 밝혔다.지난 15일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BAT로스만스 장유택 전무, 사단법인 자연보호연맹 서울시협의회 이영도 회장 등 봉사자들이 참여했다. BAT로스만스

    2023-06-16 강필성 기자
  • [Weekly New주류] 넷플릭스·수류탄 맥주 궁금하네… "'더' 특별해야 팔린다"

    올 여름에도 이색 맥주 열풍이 불고 있다. 더 창의적인 제품이 나올 수 있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형태와 이름을 지닌 신제품이 수 년째 쏟아져나오고 있지만, 업계는 여전히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이색 맥주 신제품은 편의점을 위주로 출시되는데, 편의점의 경우

    2023-06-16 최신혜 기자
  • [Weekly New호텔] 호캉스 시즌 시작… 바다 보단 '풀캉스'

    휴가 시즌을 맞아 '호캉스'를 떠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주요 호텔업계가 야외 수영장이 포함된 '풀캉스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무더운 여름, 풀장에서 시원한 휴가를 즐겨보자.◇ 서울신라호텔,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오픈서울신라호텔은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2023-06-16 변상이 기자
  • 농심, 일본에 띄운 '한식' 승부수… 日 '1천억원 매출' 한발 앞으로

    농심이 일본에서 '신라면'에 이은 히트 제품을 탄생시키기 위해 '한식 카드'를 꺼내들었다. 지난해 한식 즉석식품 '코리코레'를 선보인 이후 시장 안착을 위한 마케팅 강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는 것. 현재 농심 일본법인은 900억원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한식 브랜드

    2023-06-15 변상이 기자
  • 식지 않는 '캠핑 굿즈' 대란… 식품업계 "소장 욕구 공략"

    식품업계 캠핑 굿즈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인기 캐릭터나 아웃도어 브랜드와 협업해, 소장욕구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SPC 배스킨라빈스는 여름철 캠핑 및 바캉스 시즌에 맞춰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브로우와 협업해 하이브로우 플립박스 2종을

    2023-06-15 김보라 기자
  • 화이트바이오 사업 본격화 나선 대상, 친환경 신소재 ‘카다베린’ 생산

    대상이 석유계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신소재 ‘카다베린’을 개발하면서 화이트바이오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대상은 최근 카다베린의 샘플의 시범 생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4일 밝혔다.카다베린(CAD)은 주로 나일론이나 폴리우레탄을 생산하기 위해 기초 원

    2023-06-14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