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버거 전쟁 시작… "5조원 시장 잡아라"
올 6월 국내에 수제버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가 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이 커졌지만 해외 수제버거 업체들이 잇달아 출사표를 던지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갤러리아는 이달 말 서울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대로에 미국 수제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
2023-06-02 김보라 기자 -
투자 이어가는 하이트진로, '해외 로밍 스타트업' 키운다
하이트진로가 스타트업 투자를 적극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회사 수익에 기여할 수 있는 신성장동력을 찾기 위함이다. 특히 최근에는 해외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에 투자하며 영역을 확장했다.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
2023-06-02 최신혜 기자 -
[Weekly New주류] 피크닉에 어울리는 술… 휴대성 높인 주류 대세
피크닉, 캠핑의 계절이 도래함과 동시에 주류업계에서 휴대성을 높인 주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수 년 전부터 인기이던 '컵와인' 신제품이 등장한 것은 물론, 소주까지 휴대용 파우치에 담겨 나왔다. ◇ GS25, 원소주 투고 팝업 매장 열어가수 박재범 브랜드로 유명한 '
2023-06-02 최신혜 기자 -
'모두의 맛집' 효과 톡톡… HMR 속도 붙은 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가 HMR(가정간편식) 사업과 연계된 '모두의 맛집' 프로젝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모두의 맛집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점에 레스토랑 간편식 상품 출시를 지원해주는 프로젝트로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해왔다. 현재까지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2023-06-01 변상이 기자 -
[단독] "직화쌀짬뽕, 쌀곰탕 나온다" 쌀면 건면 강화하는 농심
농심이 쌀면을 기반으로 한 건면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최근 직화쌀짬뽕, 쌀곰탕 등 쌀면을 소재로 한 신제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정확한 출시 일자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 제품은 편의점 등 일부 유통채널을 통해서만 판매될 것으로 알려졌
2023-06-01 최신혜 기자 -
bhc그룹, 잠실에 통합 R&D센터 오픈… 그룹 내 연구개발 통합
bhc그룹이 통합 R&D센터를 설립하며 글로벌 외식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bhc그룹은 그룹 연구소를 하나로 통합하는 새로운 연구개발센터인 ‘bhc그룹 R&D센터’ 개소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bhc그룹
2023-05-31 최신혜 기자 -
서영이앤티, 홀로서기 목표 달성 난망… 내부거래 20%의 벽
하이트진로그룹 3세의 기업인 서영이앤티의 지난해 하이트진로그룹 내부거래 비중이 22.07%로 전년보다 0.55%p 밖에 줄이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년 내부거래를 줄여오던 이 기업의 홀로서기가 좀처럼 성과로 이어지지 못한 것. 이는 올해 목표로 제시했던 내
2023-05-31 강필성 기자 -
"공장 견학부터 쿠킹 클래스까지"… 식품업계, 체험 마케팅 재개
식품업계가 늘어나는 야외활동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전개한다. 제품 제조 공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공장 견학 및 체험관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요리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하게 소비자 접점을 확대 중이다.31일
2023-05-31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에서 술을?… 더북한산점서 꼬냑향 담은 특화음료 단독 판매
스타벅스코리아가 30일 전국 1800개 매장 중에서 오직 ‘더북한산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화 음료인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는 상큼한 레모네이드에 꼬냑향을 가미한 하이볼 스타일의 논알콜 음료로
2023-05-31 김보라 기자 -
오비맥주, 업그레이드된 ‘한맥’ 성수기 겨냥 ‘마케팅 강화’
오비맥주의 맥주 한맥이 리뉴얼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시동을 건다.오비맥주는 리뉴얼 한맥의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여름 성수기를 겨냥,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먼저 오비맥주는 업그레이드된 한맥 신규광고를 공개하고 ‘부드럽게 부드럽
2023-05-30 강필성 기자 -
제주삼다수, '엄격한 수질 관리'로 고품질 생수 평판 이어간다
제주삼다수가 엄격한 수질 관리를 통해 고품질 생수를 생산하는데 힘쓰고 있다고 30일 밝혔다.제주삼다수는 청정지역인 한라산 국립공원 내 해발 1450m 높이에 스며든 강수가 천연 필터에 의해 18년 동안 걸러진 결정체다. 국내 유일의 한라산 단일수원지에서 생산되는 제주삼
2023-05-30 최신혜 기자 -
"일회용품 사용, 어디까지 해야하나" 성수기 앞두고 자영업자 깊어진 고민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가 다가옴과 동시에 식음료 업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을 중심으로 일회용품 사용 관련 의견이 분분하다. 환경부 권고에 따라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분위기이지만, 여름철 디저트 등 일회용기를 사용해온 일부 품목의 경우 대체할 소재를 찾지 못한 데다 친
2023-05-30 최신혜 기자 -
272억 통큰 기부… 존재감 드러내는 아모레 장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오너 3세이자 서경배 회장의 장녀인 서민정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브랜드 디비전 AP팀 담당이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3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서경배과학재단은 지난 26일 서민정 담당에게 이니스프리 지분 2만3222주(9.5%)를 수증받았다고 공시했다
2023-05-30 김보라 기자 -
hy, '프로젝트 윌' 아닌 '왈' 출시… 펫쿠르트 라인업 확장
hy가 반려동물 사업 브랜드 '잇츠온 펫츠' 라인업 확장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30일 hy에 따르면 지난달 반려동물 유산균 제품 '건강하개 프로젝트 왈'을 출시했다. 왈은 관절과 장 건강을 위한 '저지방 락토프레 펫밀크'로 현재 프레딧에서 판매 중이다. 왈은 자사 대표
2023-05-30 변상이 기자 -
창사 39주년 맞은 풀무원, 디지털 경쟁력 강화 나섰다
풀무원이 창사 39주년을 맞아 디지털 전환을 더욱 가속화한다.풀무원은 미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DX) 비전을 수립하고 실행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풀무원의 DX 비전은 ‘혁신적 디지털경험으로 새로운 일상을 열어주는 기업’이다.풀무원은 디지털
2023-05-30 최신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