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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 친환경 캠페인 강화… 커피박 업사이클링 제품 선봬
이디야커피가 커피박을 업사이클링한 ‘커피박 인센스 키트(KIT)’를 선보이며 친환경 캠페인 ‘BLUE ON EDIYA(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발생하는 커피박을 활용해 커피박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커피어게인과 협업 제작됐다.
2022-09-21 임소현 기자 -
남양유업 M&A 소송전 향방은… 경영 정상화 어디까지
남양유업과 사모펀드 운용사 한앤컴퍼니(한앤코)의 '3000억원대 M&A 소송전' 1심 결론이 22일 나온다. 실적 부진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남양유업의 최우선 과제인 경영 안정화에도 업계의 귀추가 주목된다.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한앤코가 계약대로 주식
2022-09-21 임소현 기자 -
허영인 SPC그룹 회장, 글로벌 '할랄 시장' 정조준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글로벌 경영이 동남아와 중동을 아우르는 ‘할랄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다. SPC그룹은 20일 말레이시아 제2의 도시 ‘조호르바루’에 할랄인증 제빵공장 건립 착수와 함께 현지 기업인 ‘버자야 푸드 그룹(BERJAYA FOOD)과 합작법인(조인트벤처
2022-09-20 김보라 기자 -
bhc도 해외 가맹사업 시동… 치킨3사 글로벌 전쟁 본격화
치킨프랜차이즈 bhc치킨을 운영하는 bhc그룹이 해외 진출에 속도를 높인다. 국내 치킨 3사 중 해외사업에 가장 소극적이었던 bhc까지 가세하면서 자존심을 건 '치킨대전'은 글로벌로 확대되고 있다. 20일 bhc그룹에 따르면 치킨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올 하반
2022-09-20 임소현 기자 -
가격인상 경고한 정부… 식품업계, 끝 모를 환율 상승에 속앓이
정부가 최근 식품업계의 가격인상을 정면으로 겨냥, 담합여부에 대한 점검을 예고하면서 식품업계가 속앓이를 하고 있다. 상반기에 급등한 곡물 등 원자재 가격 상승에 이어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면서 원가 압박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원달러 환율은 1400원을
2022-09-20 강필성 기자 -
CJ프레시웨이, '브랜드 솔루션' 사업 본격화… 식자재 유통업계 최초
CJ프레시웨이가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신규 브랜드 론칭을 지원하는 ‘브랜드 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20일 밝혔다.식자재 유통업계에서는 CJ프레시웨이가 처음 선보이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브랜드 솔루션’ 사업은 신규 외식 브랜드 콘셉트 기획부터 메뉴 구성,
2022-09-20 김보라 기자 -
신세계푸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레드닷 어워드 수상
신세계푸드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Universe By Jrilla)’가 ‘레드닷 어워드’의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는 화성에서 온 ‘제이릴라’가
2022-09-19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대만 진출 3년 만에 연 1천만캔 수출
롯데칠성음료가 올해 1~8월까지 대만 시장에 국내 1위 유성탄산음료 '밀키스'를 1000만캔(250mL 기준) 이상 수출하며 글로벌 탄산음료 브랜드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수출 기록은 롯데칠성음료가 2020년 하반기 대만에 밀키스를 본격적으로 수출한 이후 3년
2022-09-19 임소현 기자 -
우윳값 인상 '임박'… 가격 결정제도 개편에 유업계 '촉각'
우유 가격 결정 체계 개편이 목전으로 다가왔다. 정부와 낙농가가 만남을 가지고 '원유가격연동제'를 '원유 용도별 차등가격제'로 개편하는 안건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업계에서는 미묘한 입장차가 감지되는 모양새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낙농진흥
2022-09-16 임소현 기자 -
갓뚜기 어색해진 '오뚜기'… 진라면 가격 15.5% 인상
오뚜기가 10월 10일부로 라면류의 출고가 기준 제품 가격을 평균 11.0% 인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가격 인상 이후 1년 2개월만이다. 대형마트 판매가 기준으로 진라면은 620원에서 716원으로 15.5%, 진비빔면이 970원에서 1070원으로 10.
2022-09-16 임소현 기자 -
[종합] 국내 식품가 가격 인상 러시… 라면·과자에 장류·김치까지 '고공행진'
국내 식품기업의 도미노 가격 인상이 현실화됐다. CJ제일제당과 대상이 김치, 장류 등 대표 서민식품의 가격을 다음달 인상한다. 이미 추석 명절 이전부터 진행되어 온 식품 가격 인상에 겹쳐 소비자 체감 물가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과
2022-09-15 임소현 기자 -
[단독] '종가집'도 오른다… 대상, 내달 포장김치 가격 인상
대상이 대표 조미료 미원을 비롯해 '종가집' 김치 등 간판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상이 김치류, 장류 제품 가격 인상을 10월 1일자로 단행한다. 종가집 브랜드 김치는 평균 9.8% 인상되고, 장류는 평균 12.8% 오른다.대상은 이
2022-09-15 임소현 기자 -
[단독] CJ제일제당, '비비고' HMR부터 포장김치·장류까지 가격 인상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김치, 파스타 소스, 국류 등 가정간편식(HMR)과 장류 제품 가격을 최대 14% 인상한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이 국물요리 HMR, 장류, 김치, 파스타소스 등 일부 제품 가격을 6~14% 인상한다. 국물요리 HMR의
2022-09-15 임소현 기자 -
이마트 식구 된 스타벅스 코리아, 가맹정보공개서 등록 취소
글로벌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StarbucksCoffeeInternational,Inc.)가 스타벅스의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공개서를 등록 취소했다. 신세계그룹이 스타벅스 코리아의 지분을 인수하며 글로벌 본사는 온전히 스타벅스 코리아 경영에서 손을 떼게 됐다.15일 공
2022-09-15 임소현 기자 -
"다각화 쉽지 않네"… 서울우유 디저트 사업 철수하나
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이 유제품 전문 디저트 카페 밀크홀1937 매장을 잇달아 철수하고 있다. 업계에선 관련 사업을 전면 철수하는 게 아니냐는 시각도 있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의 밀크홀1937은 현재 AK수원점과 종로점 2곳뿐이다. 지난 2020년 7호점까
2022-09-15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