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뚜라미로 그래놀라 만든다" 롯데제과, 식용 곤충 기업과 업무협약
롯데제과는 캐나다의 식용 곤충기업인 아스파이어 푸드그룹(Aspire food Group)과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제과는 아스파이어 푸드그룹에서 생산한 제품의 한국 내 독점 판매회사로 지정될 예정이다. 양사는 아
2022-09-06 김보라 기자 -
"동원F&B 가공유 이어 된장찌개도 리콜"… 식품업계, 먹거리 안전 비상
최근 식품업계에 제품 품질 이상이 잇따라 나타나고 있다. 기준수를 초과한 세균이 검출된다거나 제조 이상으로 불량 제품이 유통되면서 식품 안전에 비상이 걸렸다.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 2일 동원 F&B의 HMR(간편가정식) 수라 양반 차돌된장찌개에서 세
2022-09-05 김보라 기자 -
대상그룹,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존중' 선포… "미래 100년 선도"
대상그룹이 창립 66주년을 맞아 그룹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존중'으로 새롭게 정의하고 미래 100년을 이끌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한다. 5일 대상그룹에 따르면 임직원의 생각과 태도 및 모든 경영 활동 속에 자리잡고 있던 가치인 '존중'을 새로
2022-09-05 임소현 기자 -
SPC그룹, ‘행복한장학금’ 10주년… 누적 2천명 등록금 지원
SPC그룹이 계열 브랜드 매장과 대리점·협력사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등 100명에게 ‘SPC행복한장학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계열사 브랜드 매장 혹은 협력사에서 근무하거나 외부 복지기관에서 추천한
2022-09-05 임소현 기자 -
풀무원, 녹즙 배달에 전동카트 도입… 신선 배송 혁신
풀무원이 녹즙, 유산균 등의 신선 음료와 소포장 신선식품 일일배송 및 판매에 전동카트를 도입하고 배송 혁신으로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한다.풀무원녹즙은 녹즙과 유산균, 소포장 신선식품 등의 배송과 판매에 전동카트 ‘녹크(Knock)’를 도입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2022-09-02 임소현 기자 -
폭탄급 '힌남노' 온다… 올해 유독 잦은 폭우에 빙과업계 '적색불'
우리나라가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권에 들면서 또 다시 전국에 비 소식이 예상된 가운데 빙과업계의 고심도 깊어지고 있다. 원가 고공행진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서 올해 유독 잦은 비가 매출 상승의 걸림돌이 될 전망이다.2일 기상청에 따르면 힌
2022-09-02 임소현 기자 -
웰빙 트렌드에 밥도 건강하게… CJ·대상, '곤약밥' 도전장
웰빙 트렌드와 함께 '건강한 밥' 수요가 증가하면서 국내 식품 시장에 '곤약밥'이 대세로 떠올랐다. 주요 식품 기업들도 관련 제품을 내놓고 시장 확대에 나섰다.1일 CJ제일제당은 ‘햇반 곤약밥’ 출시로 ‘햇반 잡곡밥’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햇반 곤약밥’ 신
2022-09-01 임소현 기자 -
대상, 마곡 ‘대상 이노파크’ 오픈… 글로벌 기업 초석 마련
대상의 핵심 연구시설인 대상 이노파크(DAESANG InnoPark)가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대상은 1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대상 이노파크에서 열린 준공식을 진행하고, 연구 특화 기지로 삼아 글로벌 식품·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수립했다.또한 대상은 산업단지
2022-09-01 임소현 기자 -
오뚜기, 추석 전 협력사 하도급대금 120여억원 조기 지급
주식회사 오뚜기가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120여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오뚜기는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 보다 평균 50여일 앞당겨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45곳이
2022-09-01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 무설탕 소주 '처음처럼 새로' 출시… "MZ세대 음주 문화 맞춰 차별화"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14일 소주 신제품 ‘처음처럼 새로’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처음처럼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소주 고유의 맛을 지
2022-09-01 강필성 기자 -
"밀레니얼 고객 잡는다"… 한샘, 매장·전시 혁신 속도
한샘이 매장 전시 혁신과 온·오프라인 시너지 전략을 본격 가동한다.한샘은 지난달 31일 ‘크리에이티브 데이(Creative Day)’를 개최하고 트렌드, 스토어, 채널, 브랜드 등 4개 분야의 혁신 전략을 제시했다고 1일 밝혔다.이날 한샘은 트렌드를 주도하는 밀레니얼
2022-09-01 임소현 기자 -
선넘은 맘스터치…'마이애미' 이벤트 논란에 "마이맘스로 변경"
맘스터치앤컴퍼니가 이벤트로 진행하려던 '마이애미 프로필 사진전'이 논란에 휩싸이자 이벤트명 변경에 나섰다. 31일 맘스터치앤컴퍼니에 따르면 SNS 채널에 사진을 게시하면 선착순으로 스낵볼을 증정하는 이벤트명을 기존 '마이애미 프로필 사진전'에서 '마이맘스 프로
2022-08-31 임소현 기자 -
"치킨이 생각나면, 지니야" BBQ-KT 맞손, 디지털전환 속도
제너시스BBQ그룹이 디지코 기업 KT와 AI(인공지능)/DX(디지털전환)를 기반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31일 KT 광화문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으로 BBQ는 KT의 인프라를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개발하고 KT는 A
2022-08-31 임소현 기자 -
아워홈,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확대
아워홈은 KB손해보험 자회사인 KB헬스케어와 공동으로 개발한 기업 전용 디지털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한 달간 진행한 결과, 참가자 전원이 건강 개선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고 31일 밝혔다.아워홈과 KB헬스케어는 효율적인 식단 관리를 통한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디지털
2022-08-31 김보라 기자 -
"위기에도 미래에 투자"… 식품업계, 신규 공장 설립 박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식품업계가 공장 증설에 나선다. K푸드 열풍에 따라 생산능력을 대폭 확충해 늘어나는 제품 수요에 대응하고 미래 성장을 위함으로 풀이된다.31일 업계에 따르면 대상은 지난달 8일 충청남도 아산시 인주면 소재에 토지 및 건
2022-08-31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