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산업·동원엔터, 합병 주총 통과… "경영 효율 및 지속성장 도모"

    동원산업과 동원엔터프라이즈의 합병 안건이 가결됐다.동원산업은 14일 오전 서울 양재동 동원산업빌딩 20층 강당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동원엔터프라이즈와의 합병계약서 승인의 건을 가결시켰다고 밝혔다. 오는 11월1일 합병기일을 거쳐 같은 달 16일 합병신주가 상장된다.

    2022-09-14 김보라 기자
  • 서울우유협동조합, 아시아 최대 종합 유가공 '양주 신공장' 준공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종합 유가공 생산시설인 ‘양주 신공장’을 준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이날 경기도 양주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과 임직원들을 비롯해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 강수현 양주시장 등 약 15

    2022-09-14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커피찌꺼기 재활용 친환경 퇴비 1천만 포대 넘어

    스타벅스코리아는 전국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찌꺼기를 자원으로 재활용해 생산한 친환경 커피 퇴비가 올해 말까지 누적으로 1000만 포대를 넘어선다고 14일 밝혔다.20만톤에 달하는 커피 퇴비 1000만 포대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기준으로 약 15억잔

    2022-09-14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삼양식품, SPC그룹, GS25 外

    ◇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잔망루피 한정판 출시동원F&B가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모델로 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 레몬) 한정판을 출시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열량이 0kcal로 출시 1년여

    2022-09-13 임소현 기자
  • "더이상 못 버텨" 오리온 초코파이, 9년만에 12% 인상

    오리온은 오는 15일부터 1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오리온은 2013년 이후 9년 동안 효율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적극적인 원가절감 활동을 펼치면서 제품의 양은 늘리고 전 품목의 가격을 동결해왔다.그러나 지난해부터 유지류와 당류,

    2022-09-13 김보라 기자
  • '라이스버거' 서울 이어 부산 상륙… 롯데리아, 아침메뉴 재도전할까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가 서울 시내 일부 역사에서 한정적으로 운영하던 '라이스버거' 테스트를 부산에서도 진행 중이다. 조식 수요가 발생한 상권을 중심으로 수익성을 테스트하는 단계로 분석된다.13일 롯데GRS에 따르면 롯데리아는 현재 조식 메뉴 수요가 있는 매장을

    2022-09-13 임소현 기자
  • "물가 부담에"… 올 추석 음식도 간편식으로

    간편식이 명절 차례상 풍경을 바꾸고 있다. 명절을 간소하게 지내는 문화가 점차 확대되고 물가 급등하면서 소비자들이 완제품이나 간편식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재료를 직접 사서 요리하는 것보다 간편식을 구매하는 게 더 경제적이라는 판단에서다.10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추석

    2022-09-09 김보라 기자
  • 오리온, 협력회사∙대리점 대상 금융지원 강화

    오리온이 협력회사 및 대리점의 금융지원 강화 차원에서 ‘동반성장 상생펀드’의 금리 인하 혜택을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오리온은 원부재료∙설비 협력회사 및 대리점에게 제공하는 대출금리 인하 혜택을 기존 0.43%에서 1.6%로 대폭 확대했다. 지난해 오리온은

    2022-09-08 김보라 기자
  • 삼양식품, 추석 맞아 복지시설에 4.3억원 상당 제품 전달

    삼양식품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은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냉동제품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기부 품목은 삼양임꺽정떡갈비, 삼양언양식불고기, 삼양고기왕교자 등 5211박스로 소비자가 기준 4억3000만원 상당이다.삼양식품은 삼양원동문화재단과 함께 매년 명절을 앞두고

    2022-09-08 김보라 기자
  • [깐깐한 리뷰] 스테이크 토핑이 듬뿍… '도미노피자' 신메뉴 먹어보니

    도미노피자가 '육식파' 소비자를 끌어들일 신메뉴를 내놨다. 역대 도미노피자 제품 중 가장 많은 '그릴드 비프 스테이크'를 사용한 신메뉴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가 그 주인공이다.지난 2일 전국 매장에서 판매를 개시한 도미노피자의 신메뉴 '와일드 와일드 웨

    2022-09-07 임소현 기자
  • 30년간 10억개 팔린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손흥민 모델에 팝업스토어까지 마케팅 강화"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대표제품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통합 캠페인을 본격 실행한다. 신규 CF를 공개하고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대대적인 마케팅 투자가 이뤄진다.불고기버거는 199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누적 판매량 약 10억개

    2022-09-07 임소현 기자
  • CJ프레시웨이 정성필 대표, 명절 앞두고 물류센터 찾아 격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물류센터 임직원들을 위한 ‘정성포차’ 푸드트럭 이벤트를 열었다.정 대표는 지난달 24일, 이천, 수원, 동탄 물류센터를 순회 방문해 현장 근무자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 대표는 늦은 새벽까지 임직원은 물론,

    2022-09-07 임소현 기자
  • 팔도, 10월1일 라면 가격 평균 9.8% 인상

    팔도는 10월 1일부로 라면 가격을 평균 9.8% 인상한다. 인상 품목은 라면 12개 브랜드다. 농심에 이어 팔도까지 가격 인상을 결정하면서 라면 도미노 인상이 현실화되는 모양새다.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공급가 기준 팔도비빔면 9.8%, 왕뚜껑 11.0%, 틈새라면빨계떡

    2022-09-07 임소현 기자
  • 버거 신화 쓴 송현석 대표, '노브랜드피자' 출점 뜸들이는 이유는

    신세계푸드의 야심작 '노브랜드피자(No Brand Pizza)'가 론칭 후 6개월이 되도록 추가 출점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 '버거 신화'를 이끈 송현석 대표의 전략이 180도 달라졌다는 분석이 나온다.6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노브랜드피자의 2호점 계획이 여전히 정해지

    2022-09-06 임소현 기자
  • SPC그룹, 추석 앞두고 '취약계층' 챙긴다… '나눔' 실천

    SPC그룹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SPC그룹은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온정을 나누는 추석’을 주제로 노숙인 배식 봉사활동, 취약계층 명절 선물 전달 등을 실시했다.SPC그룹 임직원들은 경기도 성남시 노숙인

    2022-09-06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