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매 채널 확대… hy, 24시간 운영 무인 매장 '프레딧샵' 오픈

    유통전문기업 hy가 신규 판매채널 '프레딧샵'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프레딧샵은 24시간 운영하는 무인 매장이다. 일부 브랜드에 대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 적은 있으나 정식 오프라인 매장 개설은 프레딧 샵이 처음이다.1호점은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양천점이다

    2022-09-28 임소현 기자
  • 풀무원 "겨울면 메뉴 혁신… 최고 실적 경신 도전"

    풀무원이 겨울 계절면 라인업을 재정비하고 '겨울면' 최고 매출 경신에 도전한다.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신제품 출시 및 기존 제품을 리뉴얼해 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풀무원식품은 지난해 시작한 생면 가정간편식(HMR) 혁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겨울면 내 카테고리를

    2022-09-28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생산 공장서 바로 직송 서비스 '갓생상회' 론칭

    롯데제과가 공장에서 갓 생산한 신선한 제품을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인 ‘갓생상회’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월간 과자’ 구독 서비스에 이어 직송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D2C(Direct to Consumer)전략을 강화하

    2022-09-27 임소현 기자
  • 윤 정부 첫 국정감사… 식품·외식업계 대표 줄소환 되나

    2022 국정감사(국감)에 식품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10 4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올해 국감에는 식품·외식업계 최고경영자(CEO)와 고위 임원들이 증인으로 줄줄이 소환될 것으로 보인다. 국감의 단골 이슈인 가맹점 갑질은 물론 유해물질 논란 등 다양한 쟁점이 다뤄질

    2022-09-27 김보라 기자
  • KGC인삼공사, '홍이야 부탁해 시즌3' 베트남에 아동영양지원 사업

    KGC인삼공사가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과 함께 ‘홍이야 부탁해 시즌3’ 캠페인으로 베트남 아동영양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캠페인의 지원대상 지역인 베트남 흐엉흐아현과 다크롱현은 베트남 내 최빈곤 지역으로, 이곳에선 저체중 아동비율이 28%에 달하고 10

    2022-09-26 김보라 기자
  • 1포기 만원 '金'배추… 김장철 앞두고 배추대란 우려

    배춧값이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배추 대란' 우려감이 커지고 있다. 올해 여름 폭염과 폭우가 이어진데다 태풍이 오면서 배추 정식(심기)이 늦어져 수확 물량 예측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2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지난 22

    2022-09-25 편집국
  • 롯데리아, 불고기 버거 30주년 맞아 '1992 NFT' 발행

    롯데리아가 불고기 버거 출시 30주년을 맞이해 같은 해에 태어난 MZ세대 1992년생 작가들의 아트웍을 활용한 ‘롯데리아1992NFT’를 오는 26일부터 한정 판매한다.롯데리아는 지난 22일부터 운영한 팝업 스토어 ‘BULGOGI LAB 9222’에 참여한 1992년생

    2022-09-23 임소현 기자
  •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DX KOREA 2022' 참가… 현장 경영 강화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이 국내 최대 군수 비즈니스 전시회에서 참석, 현장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22일 아워홈에 따르면 구지은 부회장은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진행되는 DX KOREA 2022 전력지원체계 전시관을 찾아

    2022-09-22 김보라 기자
  • 동서식품, 문화·예술 나눔 활동 지속… '선한 영향력' 전파

    동서식품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 '선한 영향력' 전파에 박차를 가한다.동서식품은 ‘생활 속에 향기를 더하는 동서식품’이라는 기업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국내 대표 여성 신인문학상으로 자리매김한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을 비롯해 미래 꿈나무를 위한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

    2022-09-22 임소현 기자
  • 쑥쑥 크는 베이커리 시장에… 오뚜기도 빵 만든다

    국내 베이커리 시장이 해마다 성장세를 기록하는 가운데 오뚜기도 지난달 도전장을 내밀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최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르밀 블랑제리(le miil BOULANGERIE)를 열었다. 지난달 19일부터 약 2주간 가오픈 기간을 거쳐 본격 오픈한

    2022-09-22 김보라 기자
  • 中 타격에도 흔들림없는 오리온… 동남아서 '폭풍성장'

    오리온의 동남아시아 시장 성장세가 탄력을 받고 있다. 중국 실적 부진에도 한국과 베트남, 러시아에서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며 전사 실적을 이끌고 있다. 각국 시장에 맞는 차별화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하반기 실적 기대감도 높아지는 모양새다.2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

    2022-09-22 임소현 기자
  • 현대그린푸드, 전역 장병 취업지원 확대

    현대그린푸드가 육군 인사사령부와 손잡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한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22일 더현대 서울에서 육군 인사사령부와 손잡고 ‘조리 특기병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채용설명회는 육군에서 전역 예정인 조리 특기병 중

    2022-09-22 임소현 기자
  • "고든램지 버거 이어 이번엔 피자" 진경산업, 패션 이어 외식명가 도전

    패션업체 진경산업이 외식사업을 강화한다. 영국 출신 요리사 고든램지 레스토랑 브랜드 버거에 이어 피자까지 확대한다. 본업인 패션 사업을 넘어 외식업으로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함으로 해석된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진경산업은 10월28일 피자 레스트랑 스트

    2022-09-21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500만개 판매 돌파

    맥도날드의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이 지난 5월 말 출시 이후 5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약 2초에 1개씩 팔려 나간 셈이다.‘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와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는 ‘세상 처음 맛보는 치킨버거’라는 타이틀에 맞는 새로운 맛과

    2022-09-21 임소현 기자
  • '지속가능경영 속도' 현대그린푸드, 친환경 유니폼 도입

    현대그린푸드가 지속가능경영에 드라이브를 건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이달부터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 500여 곳에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해 운영중이라고 21일 밝혔다.친환경 유니폼은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원단을 사용해 제

    2022-09-21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