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냉장면 1위 풀무원, 실온면 시장도 잡는다

    풀무원이 실온면 4종을 출시하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풀무원은 그동안 냉장면을 중심으로 면 간편식 포트폴리오를 운영해 왔다. 이번 실온면 제품 출시는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면 간편식 시장을 선도하기 위함이다.일반적으로 실온면은 소비기한이 길어 보관

    2025-08-22 조현우 기자
  • 이재현 CJ회장, 한미정상회담 경제사절단 합류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오는 8월 25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한미정상회담에 경제사절단에 합류한다.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이 참석하는 이번 한미정상회담에서는 농산물 검역 온라인 플랫폼법과 비관세 장벽 문제에 대해 논의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

    2025-08-21 조현우 기자
  • 강승협號 신세계푸드, 3분기 '베이커리·급식·외식' 외형 확대

    강승협호 신세계푸드가 올 상반기 부진한 경기에도 호실적을 낸 가운데, 하반기 제조서비스 분야의 외형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3분기 내 신규 매장 출점을 가속화하며 실적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21일 신세계푸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3분기 내 베이커리·급식·외식

    2025-08-21 최신혜 기자
  • 아워홈, '청잎김치'로 글로벌 공략 … 12개국 코스트코 입점

    아워홈이 ‘청잎김치’를 앞세워 글로벌 김치 시장 공략에 나선다.아워홈은 현재 청잎김치가 일본·대만·호주 코스트코 입점을 완료했으며, 연내 총 12개국 글로벌 코스트코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청잎김치는 지난 7월 14일 일본 37개

    2025-08-21 조현우 기자
  • 삼성웰스토리, 급식업계 최초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효과 논문 발표

    삼성웰스토리가 지난 20일부터 사흘간 열린 2025 한국산업보건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급식 업계 최초로 구내식당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논문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삼성웰스토리는 이번 논문 발표로 직장인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의 효

    2025-08-21 최신혜 기자
  • '베트남·중국서 훨훨' 오리온 생감자 스낵, 글로벌 누적 매출액 4조원 돌파

    오리온은 생감자 스낵 글로벌 누적 매출액이 4조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1988년 한국에서 포카칩 출시 이후 올 상반기까지 51억개가 넘게 판매됐는데, 이는 곧 1분에 270개씩 팔린 셈이다.누적 매출의 절반은 한국에서, 나머지는 베트남과 중국에서 올렸다.한국에는

    2025-08-21 최신혜 기자
  • 김재철 동원그룹 창업주, 자서전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 영문판 출간

    동원그룹 창업자 김재철 명예회장이 자서전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Sailing Through Life's Storms)’의 영문판을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김 명예회장이 지난 4월 출간한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은 대한민국 해양산업 선구자인 김재철 창업자의 어린

    2025-08-21 조현우 기자
  • 레뱅 '아쿠아마린 소비뇽 블랑', 홈플러스 '매직주류픽업' 입점 기념 할인 판매

    레뱅은 지난 7월 출시한 뉴질랜드 말보로 소비뇽 블랑 ‘아쿠아마린 소비뇽 블랑’이 전국 홈플러스 전 점포의 스마트오더 서비스 ‘매직주류픽업’에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해당 제품의 신규 출시를 기념해 21일부터 1주일간 한정 특별 할인가에 판매할

    2025-08-21 최신혜 기자
  • '대미 관세 15% 비상'에 머리 맞댄 정부·식품사 … "K푸드 수출 지속성장 뒷받침 기대"

    정부가 주요 농식품·농산업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K-푸드 수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장을 열었다. 올해 수출 목표 달성을 위한 지원책을 논의하는 동시에, 미국발 관세 공포에 대한 대책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진다. 업계는 이 자리를 통해 K-푸드 수출 성장세를 지속하기 위한

    2025-08-20 최신혜 기자
  • 대상 '라이틀리', 건강 트렌드 맞춰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을 단행하고,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선다.20일 대상에 따르면 지난 2020년 론칭한 ‘라이틀리’는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건

    2025-08-20 최신혜 기자
  • hy 중앙연구소 "유산균 불모지에서 K 유산균 안착"

    내년이면 설립 50주년을 맞는 hy 중앙연구소가 반세기 연구 성과 및 중장기 비전을 20일 공개했다.1976년 세워진 중앙연구소는 국내 유산균 연구의 역사와 같다. 국내 식품업계 최초의 기업 부설 연구소로 '유산균 국산화'를 목표로 설립됐다. 당시는 발효유 제

    2025-08-20 최신혜 기자
  • 케데헌 입는 '신라면·새우깡' … 글로벌 시장서 농심 알린다

    농심이 넷플릭스와 협업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먼저 농협은 오는 8월 말부터 신라면과 새우깡을 비롯해 출시 예정인 ‘신라면 툼바 만능 소스’ 국내외 패키지에 케이팝 데몬

    2025-08-20 조현우 기자
  • [만났조] 송인영 상하농원 셰프 "텃밭에서 식탁으로 '팜 투 테이블'의 정수"

    [만났조]는 조현우 기자가 직접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줄인 단어입니다. 먹고 마시고 쇼핑하고 즐기는 우리 일상의 단편. ‘이 제품은 왜 나왔을까?’, ‘이 회사는 왜 이런 사업을 할까?’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운, 유통업계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여러분

    2025-08-19 조현우 기자
  • 허영인 SPC 회장의 나눔 정신 … 푸드뱅크에 푸드트럭 등 누적 3270억원 기부

    SPC그룹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식품 배송용 냉동탑차 2대를 기부하고 향후 5년간 10대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앞서 SPC그룹은 2023년에 6대, 2024년 2대 등 현재까지 10대를 지원한 바 있다. 1998년부터 시작된 SPC그룹의

    2025-08-19 조현우 기자
  • 풀무원녹즙 '데일리클렌즈', 반년 만에 100만병 판매 돌파

    풀무원녹즙이 지난 2월 선보인 ‘데일리클렌즈’가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병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데일리클렌즈는 풀무원녹즙의 기존 원물 착즙 방식에서 갈아 넣는 방식을 사용해, 채소의 영양과 맛을 한 병에 그대로 담아낸 과채음료다. 풀무원녹즙의 30년 제조

    2025-08-19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