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 진라면 라인업 완성 … '약간매운맛' 정식 출시

    오뚜기가 ‘진라면 약간매운맛’을 정식 출시했다.1일 오뚜기에 따르면 지난 6월 한정판으로 선보인 ‘진라면 약간매운맛’은 순한맛과 매운맛 사이에서 고민하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실제로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는 약간매운맛 출시 이후 진라면

    2025-09-01 조현우 기자
  • 오리온 꼬북칩, '미식의 나라' 뚫었다 … 프랑스 까르푸 입점

    오리온 꼬북칩이 프랑스 전역 1200여개 대형마트 점포망을 가진 까르푸에 동시 입점했다고 1일 밝혔다.꼬북핍의 까르푸 입점은 작년 9월 영국, 스웨덴, 아이슬란드 등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 이후 약 1년여 만의 성과다.꼬북칩의 까르푸 입점은 매우 이례적이다. 다른 유통채

    2025-09-01 조현우 기자
  • BAT로스만스, 글로 전용 스틱 '네오' 전 제품에 스틱실 기술 적용

    BAT로스만스가 글로 하이퍼의 전용 스틱 ‘네오’ 전 제품에 스틱실(StickSeal™) 기술을 전면 적용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스틱실은 스틱 끝을 밀봉해 담뱃잎 잔여물이 기기 내부로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며, 별도의 브러시 청소 없이 글로 하이퍼 기기 내부를 깔끔하게

    2025-09-01 조현우 기자
  • 극심한 가뭄에 강릉지역 '재난 사태' 선포 … 신라모노그램 강릉, 수영장·사우나 운영 중단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물 소비가 많은 호텔 및 레지던스 내 모든 수영장과 사우나 등 물 사용 부대시설에 대한 운영을 중단한다고 31일 밝혔다.이는 정부가 극심한 가뭄을 겪고 있는 강원도 강릉시 일원에 재난 사태를 선포하고 해당 지역에 국가소방 동원령까지 발령한 데 따른

    2025-08-31 조현우 기자
  • N-경제포커스

    '슈카월드'가 쏘아 올린 '빵값 논쟁'

    유명 경제 유튜버 슈카월드가 990원 소금빵 등 초저가 빵을 판매하는 베이커리 팝업스토어를 열 것으로 알려지며 온라인상에서 '빵값 논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고물가 시대에 희소식이라며 반기는 입장이나, 베이커리 등 업계에 종사하는 자영업자들의 반발이 극심한

    2025-08-31 최신혜 기자
  • 초록마을·정육각, 인가 전 M&A 공식화 … 법원 인수 추진 허가

    초록마을이 회생계획 인가 전 인수합병(M&A) 절차에 공식 착수했다. 초록마을은 지난 18일 서울회생법원에 인가 전 M&A 추진 허가를 신청했으며, 28일 법원으로부터 허가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허가에 따라 초록마을은 법원이

    2025-08-29 최신혜 기자
  • 삼양식품, 최고영업책임자 첫 선임 … "대내외 리스크 즉각 대응"

    삼양식품이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최고영업책임자(CSO) 직책을 신설하고 김기홍 전무를 첫 CSO로 임명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이달 APAC&EMEA 세일즈 앤 마케팅 본부장을 맡아온 김 전무를 CSO로 발탁했다.삼양식품이 영업 조직 책임자

    2025-08-29 조현우 기자
  • 맘스터치, 200억원 유상감자 … 사모펀드에 3년간 1200억원 배당

    맘스터치가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200억원 규모의 유상감자를 단행했다. 지난해 5월 유상감자를 진행한 지 약 15개월 만이다.현재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케이엘앤파트너스는 이번 유상감자를 포함해 인수금액의 60%가 넘는 금액을 현금으로 회수했다.29일 관련업계에

    2025-08-29 조현우 기자
  • 동서식품, 경주에서 두 번째 '맥심' 팝업 … '맥심가옥' 운영

    동서식품이 9월26일까지 약 한 달간 경북 경주에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가옥’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2024년 군산 ‘맥심골목’에 이은 '맥심' 브랜드의 두 번째 팝업스토어이자, 전체로 따지면 여섯 번째 팝업이다. 동서식품은 2015년 모카다방을 시작으로

    2025-08-29 최신혜 기자
  • SPC그룹 리나스, 브런치 특화한 '용산 아이파크몰점' 개점

    SPC그룹이 운영하는 프랑스 샌드위치 전문점 리나스(LINA'S)가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연다고 29일 밝혔다.용산 아이파크몰점은 브런치 메뉴를 특화한 매장으로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더센터 4층에 163㎡, 85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리나스를 상징하는 초록색에 우드와

    2025-08-29 조현우 기자
  • 오뚜기 'WOW 컵면' 통했다 … 출시 두 달 만에 100만개 팔려

    오뚜기는 지난 6월 말 선보인 ‘WOW 고기열라면’과 ‘WOW 새우진짬뽕’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WOW 컵면’은 큼지막하고 풍부한 건더기가 들어간 컵라면에 대한 소비자 수요에 맞춰 선보인 제품이다. ‘WOW 고기

    2025-08-29 최신혜 기자
  • 진격의 한화, 아워홈 이어 신세계푸드 급식부문 인수 … '3강 체제' 재편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편입된 아워홈이 신세계푸드 급식사업부문을 인수하며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아워홈 이후 약 3개월만에 추가적인 인수에 나선 것은 ‘볼트온(Bolt-On)’ 전략을 통해 기업 가치를 제고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28일 신세계푸드는 급식사업부를 고메드갤

    2025-08-28 조현우 기자
  • 신세계푸드, 급식사업부 고메드갤러리아에 매각 … "핵심사업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

    신세계푸드가 급식사업부를 고메드갤러리아에 영업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공시했다.양도가액은 1200억원이다. 신세계푸드는 매각 금액을 통해 기존 사업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재무건전성을 확보할 계획이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앞으로 더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역량을

    2025-08-28 조현우 기자
  • 도수 낮추고 체험 늘리고 …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소비자 마케팅 강화

    처음처럼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도수를 낮추고 접점을 늘리는 등 대응에 나서고 있다.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처음처럼은 최근 알코올 도수를 기존 16.5도에서 16도로 낮췄다. 이는 2021년 이후 4년만의 변화다.도수 리뉴얼과 더불어 처음처럼은 목넘김

    2025-08-28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