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형병원 전공의 복귀 코앞 … CJ프레시웨이 '부진의 늪' 탈출할까
9월 사직 전공의들이 수련병원으로 복귀하며 1년 반 동안의 의료공백 사태가 마무리될 전망이다. 이로 인해 병원 푸드서비스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던 CJ프레시웨이 등 급식업계의 실적 회복 기대감도 커지는 상황이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사직 전공의들 다수가
2025-08-28 최신혜 기자 -
SPC, '잠바주스' → '잠바'로 리브랜딩 … '캘리포니아 선샤인' 콘셉트
SPC그룹이 '잠바주스'를 '잠바'로 리브랜딩하며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28일 SPC그룹에 따르면 잠바의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는 ‘캘리포니아 선샤인’이다. 따뜻한 햇살과 여유로운 일상, 자연 속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캘리포니아 라이프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
2025-08-28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만능 김치요리용 소스'로 4500조 글로벌 B2B 시장 공략
CJ제일제당이 ‘만능 김치요리용 소스(All-purpose Kimchi Cooking Sauce)’를 유럽국가 등 12개국으로 수출해 오는 9월 초부터 본격 유통한다고 28일 밝혔다.수출국은 영국, 프랑스, 일본, 브라질, 칠레, 우즈베키스탄, 괌 등지이며, 현지 아시
2025-08-28 조현우 기자 -
롯데칠성음료, '로제 청하 스파클링' 리뉴얼 … "달콤한 맛·향 강조"
롯데칠성음료의 RTD 주류 ‘로제 청하 스파클링’이 출시 20여개월만에 패키지와 맛을 리뉴얼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로제 청하 스파클링’의 주 소비층인 20~30대 젊은 여성들이 케이크 등의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가볍게 술을 즐길 수 있는 상황에
2025-08-28 최신혜 기자 -
농심, '케이팝 데몬 헌터스' 신라면컵 1천세트 한정판매
농심이 지난 20일부터 시작한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의 일환으로 ‘농심몰’에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라면 디자인을 반영한 스페셜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을 중심으로 다양한 한국 문화를 사실적으로 묘사해
2025-08-28 최신혜 기자 -
대상, 소멸위기 경북 영양군 식재료 활용한 '핀란드 영양분식' 팝업
대상그룹이 9월 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간 서울 성수동에서 경상북도 영양군과 함께 ‘핀란드 영양분식’ 팝업을 운영한다.올해로 3회차를 맞은 대상그룹의 ‘지식존중’은 소멸위기에 놓인 지(地)역의 식(食)재료를 활용해 가고 싶은 지역으로 새롭게 리포지셔닝하는 프로젝트다.
2025-08-28 조현우 기자 -
CJ프레시웨이, 온라인 유통 확대 … ‘O2O테크센터’ 신설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유통 사업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O2O테크센터’를 신설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조직은 자사 온라인몰 운영부터 외부 채널을 통한 온라인 유통,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한 전방위 기술 지원을 전담한다.이번 조직 신설은 기존 오프라인
2025-08-28 최신혜 기자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클리어’, 9월부터 최대 25% 인하
하이트진로가 발포주 ‘필라이트 클리어’ 가격을 오는 9월1일부터 평균 20% 인하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고, 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및 소비 활성화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기획했다.이번 가격 인하는 가정 채널 판
2025-08-28 최신혜 기자 -
"글로벌 공략" 동원F&B, BTS 진 모델로 참치·떡볶이·펫푸드 수출 확대
동원F&B가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동원산업과의 자회사 편입을 마무리하며 동원F&B를 중심으로 한 그룹 식품 계열사간 시너지를 본격화했다.이는 국내외 식품 4개사를 아우르는 글로벌 푸드 디비전(GFD)
2025-08-27 조현우 기자 -
성장호르몬제 부작용 걱정 '뚝' … 유산균발효굴추출물 담은 정관장 ‘아이키커 하이’
최근 부모들 사이에서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정관장 ‘아이키커 하이’ 등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 및 안전성이 확인된 원료를 활용한 건기식이 주목받고 있다.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성장호르몬제 시장은 지난 2023년 4445억원에
2025-08-27 최신혜 기자 -
'18분기 연속 성장' 미국 입맛 사로 잡은 파리바게뜨 비결은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가 미국 시장에서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연내 300호점 돌파가 확실시되는 만큼, 글로벌 비전인 ‘2030년 1000개 매장 오픈’ 역시 순조로울 전망이다.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은 최근 메릴랜드주 프레더릭 지역에 파리바게뜨 2
2025-08-27 조현우 기자 -
SPC그룹, 야간 8시간 초과 근무 제한 … 근무제 개편에 영업이익 절반 투입
SPC그룹이 각 계열사 별로 생산직 근무제도를 개편해 9월 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앞서 SPC그룹은 이재명 대통령이 SPC삼립 시화공장을 방문한 직후인 지난 7월 27일 생산직 야간 근로를 8시간 이내로 제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SPC그룹은 당초 계획
2025-08-27 조현우 기자 -
‘월드콘’ 먹고 월드클래스 만난다 … ‘아이콘매치’ 관람권 이벤트
롯데웰푸드가 ‘월드콘’을 통해 넥슨이 주최하는 전세계 레전드 선수들의 특별 축구경기 ‘2025 아이콘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를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구매 인증 이벤트는 ‘월드콘으로 월드클래스를 만나라!
2025-08-27 최신혜 기자 -
1300만개 팔린 파리바게뜨 '파란라벨', 전 카테고리로 확대
파리바게뜨 ‘파란라벨(PARAN LABEL)’이 론칭 6개월 만에 누적 1300만개 판매고를 돌파했다.27일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파란라벨은 올해 2월 27일 선보인 건강빵 브랜드다. 자체적으로 개발한 ‘통곡물 발효종’을 통해 건강빵의 거친 식감을 개선하고 장시간 부드러
2025-08-27 조현우 기자 -
사내벤처 실험하는 CJ … '지구스토어'·'오-라잇' 키울까
CJ제일제당이 ‘지구스토어’와 ‘오-라잇(O-right)’ 상표권을 출원하며 사업 확장을 위한 준비에 나서고 있다.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최근 지구스토어와 오-라잇 상표권을 출원했다. 지구스토어의 경우 CJ그룹이 운영 주체지만 출원자는 CJ제일제당으로
2025-08-26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