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방판은 온라인"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영역 확장

    아모레퍼시픽이 방문판매(뉴커머스)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지난해 시범으로 운영하던 온라인 채널을 공식 채널로 오픈한 것. 이에 그간 인적 네트워크에 전적으로 의존하던 방문판매원의 운신의 폭이 넓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아모레퍼시픽은 뉴커머스(구 방문판매) 채널

    2024-02-01 문은혜 기자
  • [인사] 세정

    ◆승진▲웰메이드 영업부장 백현수 이사▲올리비아로렌 영업부장 천창우 이사

    2024-02-01 문은혜 기자
  • 한국콜마, 언남초 찾아 ‘직업 체험의 날’ 행사 열어… 지역소통 확대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1월 30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언남초 학생들을 위해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2019년 8월 종합기술원 개원 이후 사업장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방문해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한 것

    2024-02-01 문은혜 기자
  • 이랜드복지재단, 뷰티플휴먼과 위기가정 지원… 3천만원 후원금 전달

    이랜드복지재단은 뷰티플휴먼과 위기가정지원 ‘SOS위고(WEGO)’ 후원금 전달식을 지난 1월31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뷰티플휴먼 사옥에서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뷰티플휴먼에서 준비한 3000만원 후원금은 'SOS위고(WEGO)' 사업의 일환으로 복지사각지대

    2024-02-01 문은혜 기자
  • 작년 ‘사상 최대’ 매출 올린 삼성물산 패션… “수입 브랜드 통했다”

    1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지난해 패션부문 매출액 2조510억원, 영업이익 194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 2.5%, 영업이익 7.8% 증가한 수치다.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5450억원, 영업이익은 460억원으로 매출은 0.6%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4.2

    2024-02-01 문은혜 기자
  • LG생활건강, 작년 영업익 31% 줄어… 면세·중국 뷰티 매출 부진

    LG생활건강은 2023년 연간 전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3% 감소한 6조8048억원, 영업이익은 31.5% 감소한 4870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4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3% 감소한 1조5672억원, 영업이익은 57.6% 감소한 547억

    2024-01-31 문은혜 기자
  • 이랜드글로벌 '신디' NC송파점, 새해 갓생러 겨냥하자 매출 70% 껑충

    이랜드글로벌은 애슬레저 라이프웨어 브랜드 ‘신디(CINDY)’ NC송파점의 1월 한달 매출이 전년 대비 70% 성장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30일 신디 NC송파점 매장을 2.5배 규모로 확장해 리뉴얼 오픈한지 한 달여 만이다.신디 NC송파점은 지난해 누적

    2024-01-31 문은혜 기자
  • 확 바뀐 LF 헤지스… 브랜드 심벌 바꾸고, 친환경 포장재 도입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가 브랜드 심벌(Symbol) 리뉴얼과 함께 친환경 소재의 브랜드 포장 부자재를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변화된 헤지스 브랜드 심벌은 강아지의 디테일이 남아 있던 기존 브랜드 심벌을 대폭 단순화한 미니멀한 강아지 형태로 변화시켰다.

    2024-01-31 문은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작년 영업익 44% 감소… 면세∙중국 부진 영향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해 4조213억원의 매출과 152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5%, 영업이익은 44.1% 감소한 수치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은 면세와 중국 매출 감소에 실적에 타격을 받았지만 미주와 EMEA(

    2024-01-30 문은혜 기자
  • [단독] 역대급 호실적에 성과급 잔치… 코스맥스, 기본급 190% 쏜다

    지난해 호실적이 전망되는 화장품 OEM·ODM 업체 코스맥스가 지난해 7월에 이어 올 초에도 전 직원들에게 쏠쏠한 성과급을 지급했다.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스맥스는 이달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본급의 평균 190%에 달하는 성과급 지급을 공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2024-01-30 문은혜 기자
  • [Daily New유통] SPC 삼립, 동원F&B, 한국필립모리스 外

    ◇ “설빔도 무신사에서” 무신사, ‘2024 설날 빅세일’ 진행30일부터 진행하는 ‘무신사 설날 빅세일’은 25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상품과 ‘24 봄여름(SS) 신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행사다. 무신사는 아우터, 티셔츠, 바지, 잡화 등 카테고

    2024-01-30 문은혜 기자
  • 스타필드 수원에 매장 연 코오롱FnC '헤드', 스포츠마케팅 본격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올해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며 테니스 오리진 브랜드로서의 전략을 본격화한다고 30일 밝혔다. 그 시작으로 헤드는 경기 남부권 최대 랜드마크로 불리는 스타필드 수원점에 매장을 오픈했다.

    2024-01-30 문은혜 기자
  • 인플루언서 따라하는 ‘디토 소비’ 열풍에, 에이블리 거래액 최대 4배 증가

    에이블리 브랜드 거래액이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바탕으로 최대 4.5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30일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 2021년 6월부터 패션, 뷰티, 라이프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트렌드와 인기 브랜드 및 상품을 소개하는 ‘매거진’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n

    2024-01-30 문은혜 기자
  • 애경산업, 설 앞두고 협력사 거래 대금 68억원 조기 지급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협력업체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거래 대금 68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애경산업은 원부자재 등을 공급하는 81개 협력사를 조기 지급 대상으로 선정해 당초 지급일보다 19일 앞당겨 68억원의 거래 대금을 조

    2024-01-29 문은혜 기자
  • LG생활건강, AI가 그린 ‘청룡에디션’ 선물세트 출시

    LG생활건강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 설을 맞아 인공지능(AI)으로 디자인한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청룡 일러스트는 ‘인공지능이 그려낸 청룡은 어떤 모습일까’라는 물음에서 착안한 디자인으로, LG생활건강은 이번 디자인 작업을 위해

    2024-01-29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