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ekly New패션] 옷장 리셋 할 때 … 가을 신상 둘러볼까

    기온이 내려가면서 패션업계가 본격적인 가을·겨울(FW)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신상품 출시와 각종 할인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에잇세컨즈가 걸그룹 아이브 멤버 리즈와 함께 FW 시즌 여성 패션을 공개했다. 이번

    2025-09-19 김보라 기자
  • 아마존, K-뷰티 3개년 로드맵 가동 … "글로벌 확장 드라이브"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가 전 세계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한국 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지원하기 위한 3개년 전략과 함께 ‘K-뷰티 고 빅(K-Beauty Go Big)’ 이니셔티브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18일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에 따르면 ▲브랜드

    2025-09-18 김보라 기자
  • 이랜드 뉴발란스, 성수에 ‘204L’ 팝업스토어 오픈

    뉴발란스(NEW BALANCE)가 클래식 로우프로파일 슈즈 ‘204L’의 출시를 기념해 10월 1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팝업 스토어는 일상 공간을 모티브로 기획돼,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자신을 표현하고 204L의 탄생 히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

    2025-09-18 남수지 기자
  • 무신사, 'MNFS' 6기 15팀 선발 … "패션 창업 인재 육성"

    무신사가 패션 브랜드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Musinsa Next Fashion Scholarship, 이하 MNFS)’ 6기 선발을 마치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돌입한다.무신사는 지난 8월부터 진행한 MNFS 6기 공개 모집

    2025-09-18 김보라 기자
  • "루이비통·까르띠에 이어 티파니까지" … 명품업계, 개인정보 유출 비상

    명품업계가 잇따른 고객 개인정보 유출로 보안 위협에 직면했다. 잇단 사고로 브랜드들의 보안 관리 실태와 대응 역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17일 티파니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5월13일 권한 없는 제3자가 일부 고객 정보에 접근한 사실을 뒤늦게 파악하고 지난 15일 유

    2025-09-17 김보라 기자
  • 임시 주총 안건 정정한 영원무역 … 차녀 성래은 부회장 역할 강화·승계 주목

    영원무역이 임시 주주총회를 보름 앞두고 안건을 전격 수정하면서 업계의 시선이 쏠린다. 표면적으로는 성기학 영원무역그룹 회장의 일정 때문이지만 배경을 두고 다양한 해석이 나온다.1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영원무역은 지난 15일 정정공시를 통해 임시 주총 안

    2025-09-17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CJ제일제당과 맞손 … PHA 적용 화장품 패키지 개발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CJ제일제당과 함께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기반 패키지 개발 및 상용화 확대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16일 CJ제일제당과 경기도 성남시 코스맥스 판교 사옥에서 ‘PHA 적용 화장품 용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

    2025-09-17 김보라 기자
  • LF부터 무신사까지 … 패션업계, '중고 거래' 시장에 베팅

    패션업계가 앞다퉈 리세일(Resale·중고 거래)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고물가 장기화 속 합리적 소비와 자원 순환이 부각되면서 의류를 다시 사고파는 리세일이 새로운 성장 무대로 떠오른 것이다.16일 업계에 따르면 LF는 자사 브랜드의 중고 거래를 활성화하고 패션 자원

    2025-09-16 김보라 기자
  • 미스토홀딩스, 주주환원 강화 … 200억 규모 자사주 추가 취득·특별배당

    미스토홀딩스가 예측 가능한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신뢰와 기업 가치를 강화한다.미스토홀딩스는 지난 15일 열린 이사회에서 2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및 특별배당을 결의했다고 16일 밝혔다.이는 올해 초 발표한 3년간 최대 5000억원 규모의 중장기 주주환원 계

    2025-09-16 김보라 기자
  • K뷰티 인재 확보 전쟁 … 코스맥스·에이피알 채용 돌입

    K뷰티 업계가 하반기 인재 확보전에 나섰다. 코스맥스그룹은 연구·마케팅·해외영업 등 전 부문을 아우르는 정규직 신입공채를 에이피알은 국가별 글로벌 뷰티 마케터를 선발하는 인턴-정규직 전환형 채용을 시작했다.코스맥스그룹은 오는 29일 오후 4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025-09-16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 ‘메종 프란시스 커정’ 국내 독점 유통 … 15개 니치 향수 라인업 완성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유명 니치 향수 브랜드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며 고성장하는 향수 사업을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한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최근 프랑스 럭셔리 니치 향수 브랜드 메종 프란시스 커정과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이달 초부터 국내 사업을 시작했다고 15일 밝

    2025-09-15 최신혜 기자
  • 높아지는 무역장벽에 … K뷰티, 8월 역대 최대 수출에도 좌불안석

    한국 화장품 수출이 미국발 무역 장벽에도 불구하고 지난 8월 같은 달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그러나 증가율은 둔화하며 업계 안팎에서는 호황 속 불안이 커지고 있다. 미국의 통상 압박에 이어 중국마저 규제 고삐를 죄면서 K뷰티의 성장 곡선이 완만해지고 있다는

    2025-09-14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추석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82억 조기 지급

    애경산업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애경산업은 자사와 거래하는 67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82억원 수준의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5일 앞당겨 지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는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삼중고 영향으로 자금 운용에 어

    2025-09-12 김보라 기자
  • [Weekly New뷰티] "환절기 피부를 부탁해" … 보습·안티에이징 신제품 뭐가 있을까

    가을 환절기 건조한 날씨에 맞춰 화장품업계가 보습과 안티에이징을 강화한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성분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내세워 환절기 피부 고민을 겨냥한 전략이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고가 스킨케어 브랜드 에이피 뷰티의 M.D. 라인에서

    2025-09-12 김보라 기자
  •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韓 공략 강화하는 까닭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한국 공략이 한층 거세지고 있다. 해외 본사들이 직접 법인을 세우고 플래그십스토어를 여는 등 직진출과 파트너십을 병행하며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11일 업계에 따르면 에스엠케이컴퍼니는 올해 유럽 아웃도어 브랜드 살레와를 재론칭했다. 살레와

    2025-09-1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