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엔비티, 수출 비중 70% 이상코스맥스바이오, 500만불 수출의탑 수상"국가 수출 확대에 가여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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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맥스엔비티와 코스맥스바이오가 각각 '7000만불 수출의탑'과 ‘500만불 수출의탑’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증명했다고 8일 밝혔다.코스맥스엔비티는 지난 12월 4일 개최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7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코스맥스엔비티는 한국-중국-미국-호주 등 4개국에서 글로벌 공급망 구축과 기술 차별화를 기반으로 K건기식을 세계 시장에 알리고 있다. 현재 32개국 300여 고객사로 공급망을 확대하며 해외 매출 비중은 2022년 62%에서 올해 70% 이상으로 끌어올렸다.직수출 실적은 2022년 56만9000달러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711만달러를 기록했다. 고객사를 통한 간접수출까지 더해져 지난 2018년 5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이후 7년 만에 7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코스맥스바이오도 이번 시상식에서 500만불 수출의 탑과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코스맥스바이오는 최근 해외 전담 조직 강화 및 글로벌 영업 확대를 통해 수출 기반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2022년 70만달러 수준이었던 수출 실적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541만달러로 급증했다.코스맥스바이오는 국내 최초로 스틱형 젤리 건기식을 개발하는 등 폭넓은 제형 기술력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 현지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코스맥스그룹 관계자는 “코스맥스그룹이 화장품 ODM과 함께 건기식 ODM 산업의 성장도 선도하며 국가 수출 확대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