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물산 'GANNI', 신세계 강남점 첫 단독 매장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컬처 블렌딩 유니언(Culture Blending Union)’ 비이커(BEAKER)가 운영하는 코펜하겐 패션 브랜드 ‘가니(GANNI)’는 국내 첫번째 단독 매장을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가니
2022-10-13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옴니채널 브랜딩 캠페인 광고 한달만에 900만뷰 돌파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옴니채널 브랜딩 캠페인 한 달여 만에 광고 영상 조회 수 9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올리브영은 지난 9월16일부터 가고X켜고 올영이면 되는 세상이라는 대표 슬로건과 함께 대규모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2022-10-13 김보라 기자 -
"견미리 팩트, 애경 제품 아니네"… 화장품업계, 미투 제품으로 골머리
# 직장인 박 모씨는(36) 최근 온라인몰에서 쇼핑을 하다 깜짝 놀랬다. 견미리 팩트를 검색하니 애경산업이 아닌 티니올의 제품이 검색돼서다. 박 모씨는 "제품이 너무나도 닮았다"면서 "주의 깊게 살펴보지 않을 경우 헷갈릴 것 같다"고 설명했다.화장품업계에 미투 제품(비
2022-10-12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MZ 취향 저격… 크림 특허 개발 강화
코스맥스는 올해 크림 관련 신기술 개발을 강화하고 연말까지 특허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코스맥스는 올해 말까지 ‘폴리머를 포함하는 형상 복원 겔형 화장료 조성물’ 등 총 9개의 크림 제형 관련 특허를 출원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코스맥스는 올 들어 총 3건의 크림
2022-10-12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1980년대 아름다움 재현한 팝업 전시 진행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는 팝업 전시 ‘유행화장 전(展)’이 오는 11월13일까지 한남동 ‘storyA(스토리에이)’에서 진행된다고 12일 밝혔다.올해 7월 첫 선을 보인 ‘유행화장’은 아모레퍼시픽의 77년 뷰티 헤리티지를 담은 콘텐츠 프로젝트로, 아모레퍼시픽이 창
2022-10-12 김보라 기자 -
中 의존도 낮추는 아모레… 마몽드 오프라인 매장 철수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마몽드가 중국에서 오프라인 사업을 접는다. 한때 중국에서 큰 인기를 누렸지만 화장품 시장의 부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조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까지 겹치면서 실적이 악화된 있는 탓이다. 11일
2022-10-11 김보라 기자 -
딥디크 가격 최대 15% 올려… 화장품업계 2차 가격 인상 러시
화장품업계의 2차 가격 인상이 본격화되고 있다. 각종 원자재 가격이 상승한 데다 인플레이션 지속으로 인건비와 물류비 등이 치솟으면서 연초 한 차례 가격을 올렸던 업체들이 추가로 가격을 인상하는 분위기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디크는
2022-10-04 김보라 기자 -
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 "서울, 글로벌 뷰티 중심으로 만들 것"
“서울이 글로벌 뷰티 트렌드의 중심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콜마도 서울시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은 지난 30일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열린 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한국콜마는 ‘202
2022-10-04 김보라 기자 -
실외 'NO마스크' 호재에도… 화장품업계 3Q 우울
지난 26일부터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되는 등 호재 속에서도 화장품업계가 하반기 실적 회복을 나타내기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여전히 남은 데다 중국 매출이 회복을 이루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30일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2022-09-30 김보라 기자 -
무신사 본사 성수동으로 이전… "패션 문화 경쟁력 강화"
무신사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캠퍼스 N1’으로 본사를 이전했다고 30일 밝혔다. 2012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법인을 설립한 이후 10년 만이다.지난해부터 독창적인 패션 문화를 만들어 나갈 새로운 공간을 검토해온 무신사는 오랜 시간 쌓아온 지역적
2022-09-30 김보라 기자 -
이랜드 후아유, 글로벌 시장 정조준… "내년 매출 1000억 목표"
이랜드의 아메리칸 헤리티지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가 패션업계에 불고 있는 레트로 열풍과 TD트렌드를 타고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29일 이랜드에 따르면 후아유의 올해 예상 매출은 800억원이다. 지난해 매출 550억원 대비 45%가 넘는 성장세를 기록할 것
2022-09-29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AI기반 커뮤니티형 플랫폼 '메디톡' 구축
에이피알이 IT기능을 강화하며 AI기반의 혁신적인 종합 뷰티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에이피알의 메디톡은 그간 이커머스 중심으로 브랜드들이 입점해 다양한 고객들을 모으는 구매형이 아닌, 고객들의 중심이 되어 후기와 고민을 나누는 커뮤니티형 플랫폼이다.이를 위해 CTO를 선
2022-09-28 김보라 기자 -
모다모다, 中 본격 진출… 제약그룹 CGE와 LOI 체결
모다모다가 중국 CGE(China Grand Enterprises, 中國远大) 그룹과 LOI(합작의향서)를 체결하고 합작회사를 만들어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모다모다와 CGE는 합작회사에 공동 투자하기로 합의하고 빠르면 연내 출범시킬 계획이다.CG
2022-09-27 김보라 기자 -
"K-뷰티 유망주 찾는다"… 중소기업과 '즐거운 동행' 나선 CJ올리브영
올리브영이 신생 K뷰티 브랜드를 발굴하며 상생 행보를 이어간다.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0월5일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즐거운 동행’ 입점 업체 선정을 위한 품평회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즐거운 동행’은 올리브영이 중소기업과의 동반 성
2022-09-26 김보라 기자 -
콜마그룹, 2500억원 투자 펀드 참여… "미래 성장동력 확보"
콜마그룹은 KB인베스트먼트가 조성하는 총 2500억원 규모의 글로벌 투자 펀드에 단독 출자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미래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바이오, 플랫폼 기업들을 발굴해 신성장동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목표다.이번에 조성되는 펀드는 KB금융그룹
2022-09-26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