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신사 '솔드아웃', 400억 투자유치… "검수 인력·인프라 강화"

    무신사의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 운영사인 에스엘디티는 최근 유상증자를 통해 400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에스엘디티는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솔드아웃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고객 편의성 확대를 통해 건전한 한정판 거래 문화 정착에도 노력할 계획이다.이번 유상증

    2022-04-07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작년 매출 4667억… 전년比 41%↑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연결 기준으로 지난해 전년 대비 약 41% 증가한 매출 4667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542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19% 증가했다. 무신사 측은 "지난해 매출 및 영업이익 성장세는 신규회원 증가와 더불어 스타일쉐어 및 2

    2022-04-06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오프라인 영토 확장… 홍대 잡고 '강남' 간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나섰다. 무신사 PB(자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서울 홍대에 이어 강남 상권 진출을 타진한다.6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연내 서울 강남에 무신사 스탠다드 2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장소를 물색하고 있는

    2022-04-06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그룹,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그룹은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1일 오후 4시까지다. 코스맥스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이번 채용에는 △코스맥스비티아이 △코

    2022-04-05 김보라 기자
  • 짝퉁 판매한 무신사 "에센셜 가품 구매 고객에 200% 보상"

    가품 티셔츠 판매 논란에 대해 무신사가 사과하며 보상 조치에 나선다.무신사는 1일 공식 자료를 통해 피어 오브 갓 브랜드의 에센셜 3D 실리콘 아플리케 박시 티셔츠 구매로 불편을 겪은 모든 고객에게 공식 사과했다. 가품 판정을 받은 해당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판매 금

    2022-04-01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 확산에 中 상하이 봉쇄… 아모레퍼시픽 공장 '셧다운'

    중국 상하이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로 봉쇄에 들어가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 아모레퍼시픽의 공장도 문을 닫는다.앞서 상하이시는 지난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도시를 단계적으로 봉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상하이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황푸강을 중심

    2022-04-01 김보라 기자
  • 더네이쳐홀딩스, 사우스스프링스CC에 300억 투자… MZ세대 소비 공략

    더네이쳐홀딩스는 골프장 사우스스프링스 컨트리클럽(CC)에 대한 30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집행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투자는 사우스스프링스CC를 100% 소유한 사모펀드(PEF) 센트로이드인베스트먼트(이하 센트로이드)의 센트로이드 제5호 바이아웃 사모투자합자회사 지

    2022-04-01 김보라 기자
  • 코오롱몰, 자사 브랜드 전용 중고 마켓 시범 운영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자사몰인 ‘코오롱몰을 통해 자사 브랜드 전용 중고 마켓 서비스를 4월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최근 국내 중고 거래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2020년 기준 20조, 통계청)하면서, 패션업계에서도 이 시장을 주목하

    2022-03-31 김보라 기자
  • '미샤' 에이블씨엔씨, 작년 영업손 222억원… 전년비 67.2% 줄어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2657억원으로 전년(3075억원) 대비 13.6% 감소했으나, 영업손실이 679억원에서 222억원으로 67.2% 감소했다고 30일 밝혔다.기업가치 개선 작업에 집중했던 본사기준 실적도 큰 폭으로 개선됐다. 지난해

    2022-03-30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홀딩스-노바셀, 업무 협약 "더마화장품 시장 선도할 것"

    한국콜마홀딩스가 의약품에 활용되는 펩타이드 소재를 활용해 더마화장품 개발에 나선다. 의약품 성분과 화장품 기술을 융합한 제품군 확대를 통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더마화장품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한국콜마홀딩스는 노바셀테크놀로지(이하 노바셀)와 ‘스킨케어용 펩타

    2022-03-30 김보라 기자
  • "믿었던 무신사의 배신"… 온라인 패션 플랫폼 '짝퉁' 논란

    온라인 패션 플랫폼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가품 논란도 끊이지 않고 있다. 주요 명품 플랫폼들에서 잇따라 가품으로 추정되는 제품이 나오면서 신뢰성 문제가 도마에 오르고 있어서다.29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의 리셀(되팔기) 플랫폼 솔드아웃에서 판매된 나이키 운동화

    2022-03-29 김보라 기자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골프웨어 진출… '마이컬러이즈' 인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골프웨어 브랜드 ‘마이컬러이즈’를 인수한다고 29일 밝혔다.마이컬러이즈는 제이앤제이 인터내셔널 컴퍼니에서 전개하는 프렌치 스타일의 골프웨어 브랜드다.오는 4월 골프웨어 론칭을 예고했던 젝시믹스는 지난해부터 관련 인재영입과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선

    2022-03-29 김보라 기자
  • [주총] 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 재선임 "고객·주주가치 최우선"

    ​LG생활건강이 28일 오전 9시 서울시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제 21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제 21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이사 보수한도 승인

    2022-03-28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작년 매출 2조 돌파… 역대 최대 실적

    올리브영이 코로나19 장기화 국면에서도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다.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보다 13% 증가한 2조1192억원, 영업이익은 38% 증가한 1378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이전을 뛰어넘

    2022-03-24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한섬 훨훨 나는데… 수백억 적자 '롯데GFR'

    롯데그룹의 패션기업 롯데지에프알(GFR)이 수백억원대의 적자 늪에 빠졌다. 신세계그룹과 현대백화점그룹 등 대형 유통업계가 보유한 패션 전문 기업(신세계인터내셔날·한섬)이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한 것과 대조적이다. 2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롯데지에

    2022-03-2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