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베스트셀러社와 MOU… 中 시장 공략

    더네이쳐홀딩스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하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중국 현지 파트너사로 ‘베스트셀러(BESTSELLER, 凌致)’그룹을 확정하고 중국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베스트셀러’는 덴마크에 본사를 둔 글로벌 패션그룹으로 중국 내

    2021-08-11 김보라 기자
  • 내리막길 벗어난 K-뷰티, 하반기 성장 고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고전을 거듭하고 있는 화장품업계가 상반기 회복세를 이어갔다. 화장품 소비 심리 회복과 함께 온라인, 해외 선전이 실적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상반기 매출과 영업

    2021-08-10 김보라 기자
  • LF 헤지스골프, 론칭 후 첫 BI 리뉴얼… "3040골퍼 공략"

    LF의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골프는 디자인과 기능성 중심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2009년 브랜드 론칭 후 처음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교체하며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최근 골프를 가볍게 즐기는 ‘캐주얼 골퍼(casual go

    2021-08-10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환경부 주관 '고고챌린지' 동참… 플라스틱 줄이기 앞장

    코스맥스는 환경부 주관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한다고 9일 밝혔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는 2025년까지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률을 100%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1월 시작한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2021-08-09 김보라 기자
  • "해외 화장품 실적이 견인" 애경산업, 상반기 영업익 19.4%↑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2021년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한 2783억원을 기록한 반면 영업이익 135억원, 당기순이익 112억원으로 전년보다 각각 19.4%, 117.7%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특히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7.3% 증

    2021-08-06 김보라 기자
  • 김정민 제로투세븐 회장의 승부수… "매장 접고, 100% 온라인 전환"

    김정민 제로투세븐 회장이 온라인에 승부수를 띄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영업 환경이 갈수록 악화되자 고비용 구조의 오프라인 매장 의존도를 낮추고 효율성이 높은 온라인 사업을 강화해 승부를 본다는 셈법이다. 이번 계기로 실적 반등을 위한 터닝

    2021-08-03 김보라 기자
  • 박정빈 신원 부회장이 직접 챙기는 '마크엠'… 中 면세시장 공략

    패션 중견기업 신원이 스트리트 브랜드 마크엠 키우기에 나섰다. 신원은 마크엠의 중국 하이난성 하이뤼 면세점에 입점을 확정 짓고 인테리어 공사를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국내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최초 입점으로 지난 5월20일 'The S&S Globa

    2021-08-03 김보라 기자
  • 무신사 파트너스, 패션업 선순환 구축… "연내 600억원 투자"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및 스타트업 전문 투자 기업 무신사 파트너스가 투자 규모와 경쟁력을 강화해 패션 기업과 동반 성장에 앞장선다고 3일 밝혔다. 무신사 파트너스는 국내 패션 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무신사가 2018년 설립한 벤처 투자 캐피

    2021-08-03 김보라 기자
  • "옴니채널 통했다"… CJ올리브영, 온라인몰 누적 거래액 1조 돌파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온라인몰 누적 거래액(취급고) 1조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7년 4월 온라인 자사몰 론칭 이후 4년여 만에 이른 쾌거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은 론칭 이래 연평균 거래액이 약 60%씩 가파르게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2021-08-02 김보라 기자
  • 신세계푸드, '올반 미트프리 만두' 수출국 확대

    신세계푸드가 수출용 ’올반 미트프리 만두’의 제품 라인업과 수출국가를 확대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올반 미트프리 만두’는 신세계푸드가 자체 개발해 지난해 7월부터 미국, 캐나다, 호주로 수출한 냉동만두다. 고기 대신 두부, 버섯, 해산물, 채소 등을 넣어

    2021-08-02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 '뽀아레', 신세계百 강남점 매장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27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 최상위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POIRET) 매장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이다.올해 3월 론칭한 뽀아레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글로벌 명품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2021-08-01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 뚫었다"… 삼성물산 패션 '패션명가' 자존심 회복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패션 명가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있다. 국내 패션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고전하고 있는 가운데 두 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는 비효율 브랜드 철수와 유통채널 재정비를 통한 내실 다지기에 힘써온 결과로 풀이된다.&n

    2021-07-30 김보라 기자
  • 오리온, 러시아 누적매출 1조 돌파… "현지화 전략 통했다"

    오리온은 러시아 법인 누적매출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만 단순 월 누계 기준 매출 506억 원을 올리며 중국, 베트남에 이어 러시아에서도 누적매출액 1조원을 넘어서는 금자탑을 세웠다.  2003년 러시아 법인을 설립한 오리온은 200

    2021-07-29 김보라 기자
  • 이니스프리 '공병수거 캠페인' 한달만에 5만명 참여

    이니스프리는 지난 6월 공병수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병 프리퀀시’를 론칭한 후 한 달 만에 참여자 5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이니스프리의 ’공병수거 캠페인’은 2003년부터 지속된 친환경 캠페인이다. 다 쓴 화장품 용기를 수거해 재활용하고, 동참한 고객들에게

    2021-07-29 김보라 기자
  • 다시 뛰는 'K뷰티'… LG생건·아모레 2Q 날았다

    국내 화장품업계 '빅2' 아모레퍼시픽그룹과 LG생활건강이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갔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에도 화장품 소비 심리 회복과 함께 온라인 선전이 실적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28일

    2021-07-2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