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노사 교섭 24일 재개
네이버 노사가 170일 만에 다시 마주 앉는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는 24일 정식 교섭을 재개, 33개 미합의 조항에 대한 합의를 시도한다.네이버 노사는 지난해 연말까지 총 13차례 교섭을 진행했으나 합의에 실패했다. 노조는 지난 1월 중앙노동위원
2019-05-21 전상현 기자 -
카카오·택시단체, 11~15인승 운행 논의...23일 도입 여부 확정
카카오모빌리티와 택시단체가 11~15인승 차량 서비스 도입을 모색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와 택시 4단체 등은 오는 23일 '규제혁신형 플랫폼 택시'의 일환으로 11~15인승 서비스 도입 여부를 확정지을 것으로 보인다.11
2019-05-21 신희강 기자 -
국내 연구팀, 양자점-OLED 융합 발광소자 개발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을 위해 두 가지 발광소자 제작기술이 융합됐다. 한국연구재단은 김지완 교수(경기대학교)‧양희선 교수(홍익대학교) 연구팀이 양자점(QD)에 OLED(올레드)를 적층한 고효율의 백색 발광소자를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현재 시판 중인 OLED
2019-05-21 신희강 기자 -
KT넥스알, AI 기반 클라우드 빅데이터 플랫폼 '콘스탄틴' 하반기 내놓는다
KT의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 KT넥스알이 초대용량 데이터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저장하고 분석하는 신규 빅데이터 플랫폼 '콘스탄틴(가칭, Constantine)'을 올 하반기 중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빅데이터 플랫폼은 제조 공장, 신용카드, 포털 사이트
2019-05-21 전상현 기자 -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가 말하는 올해의 엔진 로드맵은?
"2019년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 운영, 수익화 등 전방위에서 개발자 성공을 돕겠습니다."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21일 코엑스에서 열린 '유나이트 서울 2019(Unite Seoul 2019)'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유니티 엔진 로드맵과 향후 사업방향에 대해 이
2019-05-21 신희강 기자 -
韓 앱·게임 개발사 10곳 중 6곳, 구글플레이 통해 매출 성장
국내 앱·게임 개발사 10곳 중 6곳이 구글플레이를 통해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21일 구글플레이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구글플레이를 통한 앱·게임 출시가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한 업체가 전체 가운데 63%로 집계됐다. 이는 시장조사 업체 마크
2019-05-21 신희강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 고객 편의성 확대… '보이는 원격상담' 눈길
삼성전자서비스는 기존의 원격상담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보이는 원격상담'을 본격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보이는 원격상담'은 콜센터 상담사가 고객 휴대폰의 카메라를 통해 제품 상태를 직접 살펴보며 상담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상담사가 보낸 문자 메시지의 링크를
2019-05-21 조재범 기자 -
한숨돌린 LG전자 MC사업부… 권봉석 전략 관심 집중
지난해 수장을 교체하며 분위기 쇄신에 나선 LG전자 스마트폰 사업부(MC사업본부)에 모처럼 봄바람이 불고 있다. 5G 스마트폰인 'LG V50 씽큐(ThinQ)'가 출시 초반 깜짝 흥행을 이어가며 실적 반전의 물꼬를 틀 수 있다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nb
2019-05-21 조재범 기자 -
LG전자, '건조기' 영토확장 가속페달… "연말 50개국 확대"
LG전자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의 콘덴서 자동세척시스템을 앞세워 글로벌 건조기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LG전자는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약 30개 국가에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를 출시한 가운데 올해 말까지 아시아, 북미 등으로 확대해 출시 국가를 50
2019-05-21 장소희 기자 -
컴투스, 야구 꿈나무 응원 앞장… '청소년 야구캠프' 열어
컴투스는 지난 18일 한국프로야구 은퇴선수협회와 함께 '청소년 야구캠프'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컴투스가 후원하는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야구 교육 및 건강한 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사 측은 캠프에 참석한 청소년 100여명에게 야구 용품을
2019-05-21 연찬모 기자 -
엔씨소프트, '스푼즈-뉴이스트' 광고 영상 선봬
엔씨소프트는 자사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와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NU’EST)'의 플라워볼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플라워볼은 스푼즈와 뉴이스트의 신규 콜라보레이션 굿즈(상품)다. 회사 측은 스푼즈 공식 SNS 채널에 뉴이스트와 함께한 광고 영상을 공개
2019-05-21 연찬모 기자 -
삼성전자 '5G 네트워크 시장 선점' 승부수… 사외이사까지 교육 동참
삼성전자가 올해 5G 네트워크 장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이재용 부회장까지 직접 나서며 승부수를 던졌다. 이에 앞서서는 새로 구성된 사외이사진에도 가장 먼저 5G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등 5G 사업에 전사적인 힘을 싣는 모습이다.21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초
2019-05-21 장소희 기자 -
CJ ENM 다이아 티비, 여성 용품 기부 릴레이 캠페인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는 CJ도너스캠프 및 스타트업 먼슬리씽(MonthlyThing)과 5월부터 여성용품 기부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 캠페인은 매월 유명 크리에이터가 구독자인 팬들을 대상으로 영상 콘텐츠
2019-05-21 신희강 기자 -
SK텔레콤, '텔레콤 아시아 어워드 2019'서 7개 부문 수상
SK텔레콤이 글로벌 어워드에서 이동통신 관련 주요 상을 싹쓸이하며 압도적인 ICT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SK텔레콤은 아시아 유력 ICT 어워드인 '텔레콤 아시아 어워드 2019(Telecom Asia Awards 2019)'에서 '최고 이동통신사(Best Mobile
2019-05-21 신희강 기자 -
LGU+, 'U+5G 리얼체험존' 이용객 70만명 돌파
LG유플러스는 전국 1500여개 매장에 설치된 'U+5G 리얼체험존'의 이용객이 70만명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U+5G 리얼체험존은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을 활용한 스크린 터치 방식의 체험 공간이다. 지난 3월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일 평균
2019-05-21 연찬모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