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이니지 기술 활용 스크린 터치 방식… 일 평균 1만3천명 이용5G 핵심 서비스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와 U+VR·AR·게임' 체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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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는 전국 1500여개 매장에 설치된 'U+5G 리얼체험존'의 이용객이 70만명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U+5G 리얼체험존은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을 활용한 스크린 터치 방식의 체험 공간이다. 지난 3월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일 평균 1만3000여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곳에선 LG유플러스의 5G 6대 핵심 서비스인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와 U+VR·AR·게임을 대형 터치 화면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5G 서비스의 차별화 포인트를 소개하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U+5G 리얼체험존은 콘텐츠 업데이트가 가능해 다양한 5G 콘텐츠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VR 전용 헤드셋(HMD)이 구비돼 고객의 5G 콘텐츠 체험과 영상 시청을 돕는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 매장에는 5G 스마트폰 'V50 씽큐'와 '갤럭시S10 5G'가 마련돼 다양한 5G 서비스를 모바일로 시연해 볼 수 있다. U+5G 리얼체험존은 오는 27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4회 발명의 날' 행사에 통신사로는 유일하게 전시된다. 

    이미진 LG유플러스 현장마케팅 담당은 "5G 대중화를 선도하는 LG유플러스는 현재 업계에서 가장 많은 수의 5G 체험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6월 중 400여개를 추가 운영할 계획"이라며 "U+5G 리얼체험존에 대한 꾸준한 고객 관심을 이어가기 위해 매장을 놀이터처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