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인터넷 액세스망 자동화 솔루션' 선봬

     KT가 네트워크 장비를 원격에서 자동 제어하는 '인터넷 액세스망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 상용 적용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기가인터넷 구축 및 개통 소요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된다.지금까지 기가인터넷 액세스망 구성은 다수 인력이 수작업으로

    2018-04-03 전상현
  • 삼성전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파워건' 신제품 내놔

    삼성전자는 기능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파워건' 2018년형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150와트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파워건150' 뿐만 아니라 130와트 흡입력의 '파워건 130'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여 소비자 선택

    2018-04-03 조재범
  • 삼성전자, 美 EPA '지속가능 최우수상' 영예

    삼성전자가 에너지 고효율 제품 확대와 적극적 에너지 저감 활동을 인정받아 미국 '2018 에너지스타상(ENERGY STAR Award)' 에서 수여하는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Sustained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

    2018-04-03 조재범
  • 롯데하이마트, 업계 최초 '음파'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선봬

    롯데하이마트가 국내 가전유통업계 최초로 음파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엘페이(L.pay) 웨이브'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엘페이 웨이브는 사람의 귀에는 들리지 않는 음파(비가청 음파)를 활용한 간편결제 서비스다. 스마트폰이 결제 단말기로부터 음파 형태로 전송된

    2018-04-03 연찬모
  • 방탄소년단, LG전자 스마트폰 새 광고모델 발탁

    LG전자가 LG 스마트폰의 새 광고모델로 글로벌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선정했다.LG전자는 3일 방탄소년단과 스마트폰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부터 광고,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차별화된

    2018-04-03 연찬모
  • LG전자, 美 EPA '에너지스타 어워드 최고상' 받아

    LG전자가 미국에서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았다.LG전자는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주관하는 '2018 에너지스타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파트너-지속가능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에너지스타 어워드는 미국 환경보호청이 지난 1993년부터 매년

    2018-04-03 연찬모
  • 4차혁명 기반 새 수익원 창출 가속페달

    게임업계 '블록체인' 열풍… "미래성장동력 발굴 '박차'"

    게임업계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열풍이 거세다. 지난달 넷마블이 블록체인 관련 사업 및 연구개발업을 신규사업목적에 추가한 데 이어 중견 게임사들도 블록체인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드는 모양새다.이들은 블록체인 기술이 4차산업혁명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미래성장동력으로

    2018-04-03 연찬모
  • 인민해방군 사이버 부대의 지원… '보안-기술' 빼내기 우려

    中 화웨이, '스파이' 논란… "이통사 5G 장비 도입 고민"

     이통사들이 오는 6월 5G 주파수 경매를 앞두고 '5G 통신장비' 업체 선정에 신경을 쓰고 있는 가운데, 입찰에 참여한 화웨이의 대한 보안 우려가 또 다시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화웨이의 경우 중국 인민해방군 사이버 부대의 지원을 받아 통신장비가 구축된 곳의

    2018-04-02 전상현
  • 자원순환조합 계약 관계 없는 '무허가' 업자 취재 논란

    환경부-삼성, "MBC 폐가전 재활용 실적 조작 보도 사실 아냐"

    최근 MBC에서 보도한 폐가전 재활용 실적 조작 및 부과금을 회피 의혹과 관련 삼성전자와 환경부가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밝혀 주목된다.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 실적은 실제 재활용량 기준으로 산정하고 있는 만큼, MBC가 폐가전 처리 구조를 이해하지 못한 데서 출발

    2018-04-02 조재범
  • 구오하이빈 액토즈 대표 "블록체인, e스포츠와 연계"

    게임개발 업체 액토즈소프트가 올해 블록체인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지난해 새롭게 시작한 e스포츠 사업과 블록체인 기술을 연계해 종합 온라인 e스포츠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 육성에도 앞장서며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 및 수익 모델 다각화에

    2018-04-02 연찬모
  • 네이버 '지식iN', 분야별 전문가 70명 선정

     네이버가 지난 한해 동안 지식공유 플랫폼 '지식iN'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답변 활동을 한 '분야별 지식인' 70명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해 '분야별 지식인'은 1년 동안 채택수, 답변 품질 등을 고려해 ▲쇼핑 ▲경제 ▲사회·정치 ▲교육·학문 ▲게

    2018-04-02 전상현
  • 넥슨, '2018년 개발자컨퍼런스' 참관객 사전등록

     넥슨이 오는 9일까지 게임업계 지식공유 컨퍼런스 '2018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 이하 NDC)'의 참관객 모집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성남시 넥슨 판교사옥 및 일대에서 열리는

    2018-04-02 전상현
  • 넷마블, 글로벌 영토확장… 콜럼비아 개발사 '브레인즈' 인수

     넷마블의 자회사이자 글로벌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잼시티(Jam City)가 모바일 게임 개발사 브레인즈(Brainz)를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잼시티는 쿠키잼(Cookie Jam), 판다팝(Panda Pop) 등 캐쥬얼 게임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게임사로,

    2018-04-02 전상현
  • 현대HCN, 서초문화원과 '지역 문화컨텐츠' 활성화 맞손

     현대HCN이 서초문화원과 서초지역 문화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서초문화원은 2009년 3월 개원해 구민이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관련 분야 사업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문화단체다.이번 협약으로 현대HCN은 서초문화원과 문화

    2018-04-02 전상현
  • 삼성전자, 전남대와 'b.IoT 솔루션' MOU… "스마트 캠퍼스 구축"

    삼성전자는 전남대학교와 '스마트캠퍼스 구현을 위한 b.IoT 통합 솔루션 구축'관련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삼성전자의 'b.IoT 솔루션'은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빌딩 관리 솔루션으로 공조·조명·전력·보안·네트워크 등 다양한 설비를 하나의 시스

    2018-04-02 조재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