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은 외국 시장을 겨냥해 만든 '애니천 고추장'(Annie chun's GOCHUJANG)이 미국 시장에 나온 지 1년 반만에 매장 5천곳에 입점했다고 30일 밝혔다.

    미국 최대 유기농매장인 홀푸드마켓, 중서부 대형 유통사 마이어, 랠프스 등 현지 대형 유통업체를 포함, 캐나다 서부 200개 매장에서도 이 제품이 판매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CJ제일제당은 관계자는 "그간 장류는 주로 재외 교포를 상대로 수출했지만 애니천 고추장은 고추장을 기초로 찍어 먹거나 음식에 뿌려 먹도록 소스 형태로 개발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이를 미국에 내놓으려고 매운맛에 대한 현지 소비자 조사를 3차례 했고 영문 인터넷 사이트를 개설해 고추장을 이용한 요리법을 소개해 왔다.

    이 회사는 장류의 해외 매출 목표를 올해 300억원, 2013년 1천억원으로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