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종 ‘신(新) 중년 세대’ 모집
  • NS홈쇼핑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채용을 실시해 화제다.

    NS홈쇼핑(대표이사 도상철)은 50대 전후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신(新) 중년 세대_active senior’ 채용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퇴임한 중∙장년층의 일자리가 주로 낮은 임금의 단순 보조 업무인데 반해 NS홈쇼핑의 ‘신(新) 중년 세대_active senior’은 전문직종과 책임자급 직종의 채용이다.

  • ▲ NS홈쇼핑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하는 '신 중년 세대' 채용을 실시해 화제다. ⓒ NS홈쇼핑 캡쳐
    ▲ NS홈쇼핑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하는 '신 중년 세대' 채용을 실시해 화제다. ⓒ NS홈쇼핑 캡쳐

    모집분야는 카메라, 영상, 음향 등 방송 관련 직무를 포함해 컴퓨터 그래픽(CG), 송출점검(SO), 품질검사(QA), 법무, 심의, 일반행정, NS마트 점장과 부점장 등이다.

    ‘신(新) 중년 세대_active senior’ 채용은 NS홈쇼핑 홈페이지(www.nseshop.com)를 통해 언제든지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실무 및 인성면접, 3차 CEO 면접의 과정을 거쳐 선발하고 해당 직무의 경력자를 우대한다. 

    NS홈쇼핑은 이번 상시 채용을 통해 이미 51세 여성을 군포시에 있는 NS마트 부점장으로 채용한 바 있다.
    능력과 열정이 있는 직원은 정년과 상관없이 근무하도록 ‘시니어 스페셜리스트’라는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NS홈쇼핑의 최고령 근무자는 만 70세. 그는 지난 2001년 7월부터 품질담당 자문위원으로 10년 간 근무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