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국방무기체계 SW 관련업체에 임베디드SW 교육SW 규격화 절차, SW 코딩시 적용규칙, 신뢰성 시험 등 알려줘
-
방위사업청(청장 노대래)은 오는 9일과 13일, 국방기술품질원 창원센터와 대전 한남대에서 국방무기체계 SW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무기체계 내장형 SW 개발관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방사청은 “내장형 SW(일명 임베디드 SW)는 각종 무기체계에 내장되는 운영용 SW를 말한다. 최신 무기체계의 경우 첨단화․정밀화에 따라 주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무기체계에서 내장형 SW가 차지하는 비중과 중요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11월 30일 무기체계의 내장형 SW 품질향상을 위해 제정한 ‘무기체계 내장형 SW 획득 및 관리 실무지침서’ 내용을 중심으로 SW 규격화 절차·방법, SW 코딩 시 적용규칙, SW 신뢰성 시험방법 등 무기용 SW 개발 시 준수해야할 부분을 설명하고, SW 개발업체의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방사청은 “이번 교육이 무기체계 내장형 SW의 중요성에 대한 방산업체와의 공감대 형성과 체계적인 SW개발, 철저한 품질보증활동 수행에 기여해 국방무기체계 SW의 신뢰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