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HTML 5 기반의 앱개발 툴 오픈소스 공개 한번 제작으로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사용 가능
  • KT는 4일 다양한 모바일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HTML5 기반의 앱개발 툴 '모벨로'를 개발하고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로 공개 한다고 밝혔다.

    모벨로는 순수 웹 표준기술을 기반으로 한 번의 개발로 스마트폰과 패드형 단말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작하는 앱 개발이 가능하다.

    기기 별 앱 개발에 드는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유지보수도 훨씬 수월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모벨로는 모바일 환경에 알맞은 20여종 이상의 개발도구를 제공하고 화면 이동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동작패턴을 템플릿 형태로 지원한다.

    화면 디자인, 개발, 테스트 및 출시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툴에서 지원하는 것이다.

    특히 앱 디자인도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이 향상 됐다.

    KT 통합플랫폼개발본부 이현규 본부장은 "KT는 모벨로를 모바일 오피스용 앱 개발을 위한 표준화 도구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개발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KT개발자센터(http://www.econovation.co.kr/mobell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