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방송통신서비스 이용자 콘텐츠 공모전’ 개최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는 다양한 방송통신서비스 이용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국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제4회 방송통신서비스 이용자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방송통신서비스에 관심 있는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일반부[대학(원)생 및 일반인] 또는 학생부(초․중․고등학교 재학생)로 응모할 수 있다. 작품접수는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 한 달 동안 방송통신서비스 이용자정보 포털 홈페이지(www.wiseuser.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영상분야인 UCC(캠페인, 광고,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와 이미지(포토에세이, 포스터, 만화, 웹툰)분야로 나누어 진행되고 대상(방통위원장상 및 상금 500만원) 등 총 22편의 우수작품에 대해 시상하고 총 1,9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공모분야에 사진분야(포토에세이)를 포함하여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쉽게 출품할 수 있도록 했고 참가자 범위에 일반부 외에 학생부를 둬 초․중․고 학생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용하고자 했다. 

    공모전의 주제는 ‘즐겁고/조화롭고/감명 깊은 방송통신 서비스’ 이며 작품 심사는 주제적합성, 독창성, 표현력, 메시지전달도와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심사를 통하여 선정된 우수작품은 10월에 개최될 ‘제4회 방송통신 이용자주간’ 행사 시 시상 하고 전시된다. 또한 방송통신서비스 이용자정보 포털 홈페이지에도 게재하여 많은 이용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