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오싹 납량특집… 청각 납량체험 통해 음질차이 체감공개 온라인 목소리 오디션… 대한민국 1등 목소리 발굴HD Voice 시대… 당선자는 작곡가 윤일상과 컬러링 제작
  • 광고처럼 정말 마음까지 들릴까? 음질이 그렇게 생생해? 내 목소리가 더 근사하게 들릴까?

    최근 SK텔레콤의 LTE 광고를 접한 사람들이 내뱉는 공통된 의문들이다. 이 같은 의문을 해소할 수 있는 이색 이벤트가 지난 주말부터 시작됐다.

    SK텔레콤은 27일 ‘HD 보이스(Voice)’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무더위도 날려 보낼 수 있는 이색 고객체험 이벤트를 지난 25일부터 전국 주요도시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과 부산, 대구, 광주, 대전의 6개 SKT 대리점에 마련된 ‘HD 보이스 납량체험 박스’를 통해 2G, 3G 음성통화와 HD 보이스의 음질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납량체험 박스에 들어가면 2G, 3G, HD 보이스 3가지 음질로 납량 음향이 흘러나온다. 청각에만 의존해야 하는 어두운 박스 안에서 각 음향을 듣고 느껴지는 공포감으로 음질 차이를 체감했다.

    고객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HD 보이스 단말기를 통해 HD급 통화음질과 빠른 통화연결, 통화 중 영상전환 등 HD 보이스의 주요 특장점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SKT는 이번 HD 보이스 체험이벤트 참가 후 설문에 응답하고 후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과 워터파크 이용권, 독 스피커, 40인치 HD TV 등을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HD 보이스 시대에 최고 인기인이 될 ‘대한민국 1등 목소리’를 찾는 온라인 이벤트 ‘HD 보이스 코리아 2012’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고객들의 개성 있는 목소리를 찾아 그들의 목소리로 녹음된 HD 보이스 출시 축하 노래나 내레이션에 담기위해 마련됐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고의 목소리’에게는 총 500만원의 상금과 작곡가 윤일상과의 ‘LTE송’ 컬러링 녹음 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심사위원으로는 작곡가 윤일상을 비롯해 ‘우리말 겨루기’, ‘TV는 사랑을 싣고’로 유명한 성우 박형욱, 가수 에일리의 'Heaven'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조병훈 감독 등 목소리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전용 온라인 페이지(www.1sthdvoice.t-event.co.kr)를 통해 오는 9월 7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누구나 감상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보이스를 추천할 수도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보이스’는 오는 9월 19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