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최대 이통사 버라이즌 통해 6일부터 온라인 선판매 시작생각을 직관적으로 담는 ‘Q메모’기능 착안… ‘인튜이션’ 명명4:3 비율의 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최적의 가독성 제공
  • LG전자가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와이어리스를 통해 ‘옵티머스 Vu:(뷰)’(인튜이션)를 출시한다.

    LG전자는 5일 ‘인튜이션’이 오는 6일(현지시간) 버라이즌 홈페이지를 통해 선판매 되고 10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튜이션은 4:3 화면비의 획기적 디자인으로 호평 받는 ‘옵티머스 뷰’의 북미 모델이다.

    생각을 직관적으로 담아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LG전자의 혁신적 UX인 ‘Q메모’기능에서 착안해 명명됐다.

    “‘인튜이션’의 뛰어난 가독성과 혁신적인 ‘Q메모’ 기능으로 합리적인 북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 박종석 부사장(LG전자 MC사업본부장)

    4:3 비율의 5인치 대화면 고화질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뛰어난 가독성이 장점이다.

    Q메모기능으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 어떤 화면에서나 제품 상단의 버튼 하나로 메모가 가능하다.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러버듐 펜이나 손으로 언제 어디서나 메모가 가능하고 저장과 공유도 쉽다.

    LG전자는 NFC(근거리통신) 사용도가 높은 북미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LG 태그 플러스(Tag+)’ 기능을 탑재했다.

    LG 태그 플러스는 태그 스티커에 휴대폰을 올려두는 동작만으로 수면, 자동차, 오피스 모드 등의 다양한 생활환경 모드로 자동변경이 가능한 기능이다.

    일례로 자동차 핸들 부근에 태그 스티커를 붙이고 스마트폰을 접근하면 별다른 조작 없이 네비게이션이 실행되며 블루투스와 GPS 등 운전 중 필요한 기능이 동작한다.

    인튜이션의 국내 제품인 옵티머스 뷰는 지난 3월 국내 출시 후 50만대 이상 판매됐다.

    <인튜이션 주요사양>
    CPU - 1.5Ghz 듀얼코어프로세서
    디스플레이 - 4:3 비율 5인치 XGA IPS 디스플레이(650 nit)
    OS - Android 4.0 Ice Cream Sandwich
    네트워크 - 4G LTE
    메모리 - 1GB LP DDR2 (RAM) / 32GB eMMC
    카메라 - 전면: 1.3MP / 후면: 8MP (LED Flash)
    배터리 - 2,080mAh Typ.
    사이즈 - 139.6 x 90.4 x 8.5mm, 168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