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메모·Q트랜스레이터 등 창조적 UX로 모바일라이프 확대 VoLTE 탑재… 음성-영상 전환·통화 중 사진·동영상 공유 자기유도방식 무선충전… 착탈형 2,150mAh 배터리 탑재
  • 삼성전자가 '갤럭시S3'를 출시하자 대항마로 그룹의 전 역량을 쏟아부은 '옵티머스G'를 내놓은 LG전자가 이번엔 '옵티머스 뷰2'를 출시하고 '갤럭시노트2'와 맞대결을 벌인다.
     
    LG전자는 27일 창조적 UX(사용자 경험)를 대거 탑재한 ‘옵티머스 뷰2(Vu: Ⅱ)’를 오는 28일부터 이통3사를 통해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다.

    “창조적 UX를 통해 고객들이 다채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옵티머스 G’와 함께 시장 판도를 바꾸는 전략제품으로 키울 것이다.”
    - 박종석 부사장(LG전자 MC사업본부장)

    옵티머스 뷰2는 5인치 대화면과 4:3 화면비를 유지했다. 좌우, 상하 각각의 베젤을 얇게 해 제품 전체의 세로, 가로 길이를 전작보다 각각 약 7mm, 약 5mm 줄여 화면이 시원하고 넓게 보인다.

    옵티머스 뷰2는 실용적인 UX를 대거 탑재했다.

    ▲ Q리모트는 가전제품을 스마트폰에 한 번만 등록해주면 리모컨을 대신해 적외선 신호를 통해 셋톱박스, 오디오, 에어컨 등 집 안의 가전제품을 제어한다.

    국내외 300여 제조사의 TV와 100여 브랜드의 오디오, 80여 종류의 방송용 셋톱박스(케이블/위성/IPTV)를 지원한다.

    ‘홈 디텍팅’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가 집에 들어가는 순간 이미 등록된 와이파이 신호를 인지하기 때문에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리모컨 자판이 자동으로 표시된다. 

    ▲ Q슬라이드는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서로 다른 2개의 전체 화면을 동시에 겹쳐서 보여준다. 화면의 일부만이 아니라 전체를 각각 볼 수 있어 2가지 일을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처리하는 게 가능하다.

    DMB로 드라마를 보다가 친구에게 채팅 메시지가 오면 DMB화면 위로 채팅 창이 반투명 화면으로 보여 DMB와 채팅이 동시에 가능하다. 투명도는 ‘슬라이드 버튼’을 통해 쉽게 조절된다.

    외국 드라마를 보다가 궁금한 단어가 나오면 드라마를 중단하지 않고 단어장이나 인터넷 창을 열어 검색할 수도 있다.

    ▲ Q트랜스레이터는 44개의 언어를 카메라 스캔으로 인식해 최대 64개 언어로 빠르게 번역해 준다.

    낯선 언어의 안내문이나 표지판, 메뉴판 등에 스마트폰 카메라만 갖다 대면 자동으로 번역해주기 때문에 해외여행에 매우 유용하다. 단어뿐만 아니라 문장까지도 번역이 가능해 외국어 공부에도 활용성이 높다.

    ▲ 안전지킴이는 사용자가 위험한 상황이라고 판단할 경우 스마트폰이 친구나 가족에게 자동으로 문자를 전송해 주는 기능이다. 문자 메시지에는 현재 위치와 상태가 포함된다.

  • 사용자가 119 혹은 112에 전화를 걸면 사전에 지정한 가족이나 친구에게도 자동으로 전송되는 ‘긴급통화 전달’, 일정시간 폰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현재 상황과 위치를 알려주는 ‘폰 미사용 알림’ 등이 안전지킴이 UX의 대표 기능들이다.

    ▲ Q메모는 겹쳐 쓰기 모드가 추가돼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Q메모 화면에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계좌번호 입력이 편리하다. 통화 시에는 전화번호를 입력한 Q메모를 띄어놓고 간편하게 전화를 거는 게 가능하다.

    ▲ 노트북 기능도 강화됐다. 노트북으로 만든 파일을 다른 스마트폰이나 PC에서도 편집이 가능해졌다. 모바일 프린터를 이용하면 노트북 내용을 출력할 수 있다. 캘린더와 연동하거나 노트북 속지를 변경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 VoLTE를 탑재해 선명하고 깨끗한 고음질의 통화품질을 제공한다. 3G 대비 연결시간이 최대 20배 빠르며 음성뿐만 아니라 영상과 데이터까지 고품질로 전송할 수 있다.

    음성통화 중에도 영상통화로 전환할 수 있으며 통화 중 사진이나 동영상 공유도 가능하다.

    ▲ 자기유도방식의 무선충전도 지원한다. 별도로 판매되는 무선충전패드는 일반형의 경우 더욱 넓어졌고 고급형은 가로, 세로 등 어느 방향으로도 거치가 가능하다. 

    ▲ LED인디케이션은 충전 중에는 빨간 불이, 충전이 완료되면 파란 불이 들어온다. 부재중 통화나 미확인 문자가 있는 경우는 파란 불이 깜빡인다.

    ▲ 러버듐 펜 2.0은 얇아진 촉으로 보다 섬세한 필기를 가능케 한다. 함께 제공되는 전용 케이스는 펜 거치가 가능하고 케이스 커버를 닫고도 통화가 가능하다.

    옵티머스 뷰2는 옵티머스 뷰 대비 2배 커진 2GB 램을 채택했고 외장 SD슬롯을 지원해 사진, 파일 등의 데이터를 쉽게 옮길 수 있다.

    퀄컴 1.5Ghz 듀얼코어, IPS 디스플레이, 착탈형 2,150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옵티머스 뷰2’ 주요 사양>
    모델명- LG-F200
    크기- 132.2*85.6*9.4
    무게- 159g
    색상- Illusion Black/ Illusion White/ Illusion Pink
    네트워크- LTE + VoLTE
    디스플레이- 5.0인치 IPS 디스플레이(1,024*768)
    카메라 후면- 8백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프로세서- MSM 8960 1.5Ghz 듀얼코어
    메모리- 2GB RAM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배터리- 2,150mAh 착탈형, 자기유도방식 무선충전
    통화/대기시간- 연속통화 500분 이상, 연속대기 400시간 이상
    연결성- WiFi(802.11 a/b/g/n), 블루투스 4.0/APT-X Codec, MHL, NFC,
    USB 2.0, DLNA, Wi-Fi direct, Miracast
    출하가- 966,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