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아이패드, KT는 LTE로… SKT는 멀티캐리어로‘아이패드 미니’… 23% 얇고 53% 가볍고 10시간 배터리 ‘4세대 아이패드’… 9.7인치에 A6X칩 HD급 카메라 탑재
  • KT와 SK텔레콤은 24일 애플의 ‘아이패드 미니’와 ‘4세대 아이패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출시일자와 판매가격은 확정되지 않았다.

    KT는 이번에 출시되는 두 아이패드 제품에 LTE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고객들이 빠르고 쾌적한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합리적인 요금제로 판매할 예정이다.

    SKT는 2배 주파수 대역폭을 활용해 체감 속도가 2배까지 빨라지는 ‘멀티캐리어’ LTE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LTE 태블릿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 조만간 출시될 ‘아이패드 미니’는 기존 3세대 아이패드 모델보다 23% 얇고, 53% 가볍고, 7.9인치 화면에 애플의 듀얼코어A5 칩을 탑재했다.

    3G뿐 아니라 LTE 네트워크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배터리 지속 시간도 10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4세대 아이패드’는 9.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A6X 칩과 페이스타임을 위한 HD급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빠른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한 모델이다.

    두 모델 모두 20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을 갖춘 ‘iOS 6’를 모바일 운영체제로 이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