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옵티머스L3’ 첫 출시 후 약 9개월만의 성과 독창적 디자인과 혁신적 사용자 경험 탑재 전략 주효
  • LG전자의 ‘L시리즈’가 지난달 글로벌 판매 1,000만대를 돌파했다. 지난 3월 ‘옵티머스L3’ 첫 출시 후 약 9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다.

    LG전자는 지난 2월 ‘MWC2012(모바일 월드 콩그레스2012)’에서 ‘L시리즈’를 처음 공개했다.

    이후 지난 3월 ‘옵티머스L3’를 시작으로 ‘옵티머스L7’, ‘옵티머스L5’, ‘옵티머스L9’을 차례대로 북미와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50여개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했다.

    ‘L시리즈’의 돌풍 요인으로 독창적 디자인과 ‘Q메모’, ‘Q트렌스레이터’ 등 생활의 질을 높이는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UX) 제공이 주요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L시리즈’ 디자인 핵심인 L-스타일은 ▲전면이 떠 있는 것처럼 보여 실제보다 더 얇게 느껴지는 ‘플로팅 매스 기술’ ▲모서리각을 강조한 사각형의 얇은 디자인 ▲금속 느낌의 세련미 ▲따뜻한 가죽 질감의 뒷면 커버 등이 특징이다.

    ‘L시리즈’는 별도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 어떤 화면에서도 손 글씨로 메모/저장/공유가 가능한 ‘Q메모’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옵티머스L9’에는 44개 언어를 카메라 스캔으로 인식해 최대 64개 언어로 자동번역해주는 ‘Q트랜스레이터’ 기능이 추가돼 호평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