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3사 통해 시판… 고객들 선택의 폭 확대 플래티넘 화이트·오닉스 블랙 등 3가지 색상 운영
  • LG전자는 8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와인 컬러의 ‘옵티머스G 코도반 레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옵티머스G’의 색상에 ‘플래티넘 화이트’, ‘오닉스 블랙’에 이어 ‘코도반 레드’가 추가돼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옵티머스G 코도반 레드’는 색감과 광택에서 코도반의 분위기를 섬세하게 표현했다.

    코도반은 최고급 말가죽을 지칭하는 명칭으로 한 필의 말에서 소량만을 생산할 수 있어 희귀성이 높다.

    LG전자는 자체 소비자조사를 통해 ‘코도반 레드’가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색상으로 튀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럽게 돋보인다는 것을 확인했다.

    ‘코도반 레드’는 짙은 브라운에서 레드로 옮겨오는 색상으로 명품 구두와 가방 등 패션은 물론 가구와 인테리어, 자동차 등에서도 인기컬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옵티머스G’의 컬러는 블랙, 화이트, 레드 앞에 모두 수식어가 붙는다.

    ‘옵티머스G’ 뒷면에 적용된 ‘크리스탈 리플렉션’ 공법은 빛이 들어오는 각도에 따라 여러 색상으로 보인다.

    때문에 기존의 블랙, 화이트, 레드 등의 표기만으로는 본연의 색상 표현이 어려워 각각 ‘오닉스’, ‘플래티넘’, ‘코도반’ 등 소재의 질감을 표현할 수 있는 수식어가 붙게 됐다.

    ‘옵티머스G’는 퀄컴과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이노텍 등과 협업해 세계최강의 하드웨어 사양을 구현한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이다.

  • <제품사양>
    - 모델명: LG-F180
    - 크기: 131.9*68.9*8.45mm
    - 무게: 145g
    - 색상: 코도반 레드
    - 디스플레이: 4.7인치 True HD IPS+(1280*768) Display
    -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 램(RAM): 2GB DDR2
    - CPU: 퀄컴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스냅 드래곤 S4 프로)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 배터리용량: 2,100mAh
    - 출하가: 999,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