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지대 감지장치,마크레빈슨 오디오, 12.3인치 디스플레이 등 최고급 옵션 대폭 추가
  •  

    렉서스가 8단 미션을 탑재한 2014년형 뉴 GS 350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사각지대 감지장치와 마크레빈슨 오디오, 12.3인치 디스플레이 등 최고급 옵션 대폭 추가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9일 렉서스에 따르면 4월부터 8단 자동변속기를 비롯, 사각지대 감지장치인 BSM(Blind Spot Monitor), 최고급 마크레빈슨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 12.3인치 TFT-LCD 디스플레이 등 첨단 고급사양이 장착된 14년형 New GS 350을 판매하고 있다.

    2012년 3월 국내 출시된 New GS는 '스핀들 그릴'과 '퍼포먼스 주행'으로 대표되는 차세대 렉서스의 첫번째 작품으로 유명하다.

    GS 350의 Supreme(기본형), Executive(고급형), F SPORT 전 모델에는 새롭게 설계된 8단 자동 변속기를 비롯해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가 장착됐다.

    8단 자동 변속기는 기존의 6단 자동변속기에 비해 약10%의 중량을 감소시켰고, 새롭게 개발된 토크 컨버터, 오일 펌프 등을 통해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기존 모델 대비 0.1km/l 늘어났다. 복합연비는 9.6km/l에 달한다.

    또 운전자를 위한 변속 충격 완화와 더욱 부드러운 가속, 높은 응답성, 저소음 등이 특징이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Blind Spot Monitor)는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 다른 차량이 접근해 올 경우 아웃 도어 인디케이터에 경고등이 켜지며 운전자에게 신호를 보내는 안전장치다.

    최고급 사양인 Executive 모델에는 기존 12개에서 대폭 늘어난17개의 스피커와 함께 하이엔드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과 기존 8인치였던 통합정보 디스플레이가 플래그쉽 LS와 동일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12.3인치로 확대 적용됐다.

    이밖에 14년형 GS450h Supreme(기본형)과 GS250 Supreme(기본형) 에도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를 기본 장착했고 GS 250 Supreme 에는 기존의 17인치였던 알루미늄 휠을 GS 350 과 동일한 18인치로 교체했다.

    한국토요타측은 "세계최고의 기술력으로 새롭게 설계된 8단 미션을 정통 후륜구동(FR) 스포츠 세단GS와 접목,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보다 높이고 다양한 고급옵션을 추가 고객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