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애프터마켓 트렌드 전시회 2014 서울오토살롱 7월 개막
 
2014 서울오토살롱 사무국은 오는 7월 10일(목)부터 13일(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인 '2014 서울오토살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자동차 튜닝 규제 완화 분위기에 힘입어 튜닝산업 원년으로 삼아 산업통상자원부과 국토교통부가 동시에 주최하고 (사)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KATIA)와 ㈜서울메쎄가 공동주관으로 나서 국내 튜닝산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 자동차 산업은 생산 부문 세계 5위, 부품 수출 부문 세계 7위이지만, 튜닝 산업은 5000억 원 수준으로 세계 튜닝 시장의 0.5%에 지나지 않고 있다. 또한, 국내 튜닝 시장은 애프터마켓 강소 기업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각종 규제에 가로 막혀 수입품이 대다수를 점유해온 것이 현실이다. 이에 전시회 사무국은 2014 서울오토살롱을 통해 국내 튜닝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바람직한 튜닝문화를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서울오토살롱은 5월 30일까지 참가업체를 모집 중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서울오토살롱 홈페이지(http://www.seoulautosalon.com)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사업자등록증과 함께 메일(info@seoulmesse.com) 또는 팩스(02-6000-1519)로 제출하면 된다.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응급 처치 교육 프로그램 실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데이비드 맥킨타이어)는 재난, 사고 등 응급 상황 발생시 필요한 응급 처치 교육을 전국 서비스센터의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응급 처치 교육은 총 12시간에 걸쳐 적십자사의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전문강사가 진행한다. 교육 이수자는 대한적십자사가 공인하는 공식 수료증을 발급 받는다.

    교육 내용은 심폐 소생술,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상처 및 골절 처치 방법,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삼각건 및 붕대사용법 등 다양한 위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행동 요령과 처치 방법으로 구성된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서비스센터의 작업 환경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응급 처치에 대한 대응 능력"이라며 “직원은 물론 고객들도 방문하는 곳 인만큼 '골든 타임'에 유효 적절한 대처 능력을 모든 임직원이 갖추는 것이 목표이다"고 말했다.

    혼다코리아(www.hondakorea.co.kr 대표이사 정우영)는 지난 4월 30일 방영을 시작한 MBC의 새 수목미니시리즈 드라마 ‘개과천선’에 혼다의 대표 세단 ‘어코드’와 베스트셀링 SUV ‘CR-V’등 혼다의 모든 차종을 협찬한다고 밝혔다.
     
  •  
    혼다코리아, MBC 인기 드라마 ‘개과천선’에 제작 협찬
    드라마 ‘개과천선’은 MBC가 새롭게 선보이는 휴먼 법정 드라마다. 명품 배우 김명민과 2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 배우 박민영이 주연을 맡고 김상중, 채정안, 진이한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혼다코리아는 로펌 에이스 변호사로 특유의 카리스마와 인간미를 보여주는 김명민(김석주 역)에게 강인한 외관에 섬세한 기능을 겸비한 반전 매력의 대형 SUV ‘파일럿’을 지원한다. 또한 극중 스토리의 요람이 되는 '차영우 로펌'의 대표 차량으로 엘리트적인 감각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세단의 정석, '어코드'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미국 컴팩트 카 부문 2년 연속 판매 1위에 빛나는 컴팩트 세단 시빅, 뛰어난 안전성과 실용성을 갖춘 미니밴 오딧세이를 비롯해 강력한 주행 성능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춘 중형 SUV의 강자 CR-V등 혼다의 다양한 모델들이 극중 캐릭터와 함께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스토리 전개를 도우며 재미를 더해갈 예정이다.


  • 블라우풍트, 소음제거 여행시리즈 헤드폰 ‘BPA-402NC’ 본격 출시


     독일의 세계적인 음향기기 전문업체인 블라우풍트(지사장 김문수)는 주변소음을 최대한 제거해 주는 여행시리즈 헤드폰 ‘BPA-402NC’를 국내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블라우풍트(BLAUPUNKT)의 여행시리즈 헤드폰 ‘BPA-402NC’는 다이나믹 드라이버(Dynamic driver) 유닛을 탑재시켜 깨끗하고 풍부한 음색을 기본으로 고음부터 은은하게 울려 퍼지는 중, 저음까지 지원한다. 드라이버 유닛 내부에는 고효율 및 우수한 동작성을 위한 경량의 알루미늄 음성코일과 강화 네오디뮴 자석이 장착돼 균형 있고 깨끗한 사운드 제공이 가능하다.

    특히 불필요한 소리를 약 90% 이상 상쇄시켜 최적의 환경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돼 주변소음이 심한 장소에서도 퀄리티 높은 음악감상을 지원한다. 이어플러그는 헤드폰 사용의 고장과 소음 원인이 많은 부위 중 한 곳이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커넥터에 골드도금 처리로 완벽에 가까운 잡음 원인을 제거하여 본체기기에 있는 원음 그대로의 깨끗한 음질로 음향이 전송되며 3.5mm 플러그를 채용하여 스마트폰 등 모든 멀티미디어 기기에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