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이 살아있는 아기전용 산양 요거트과자
  • ▲ ⓒ아이배냇
    ▲ ⓒ아이배냇

산양분유 전문회사 아이배냇(대표 전석락)이 국내 최초로 산양유로 만든 신개념 유산균 아기전용 요거트 과자 '아이배냇 베베핑거요거트 산양&요거트' 를 출시했다.

산양유는 원유의 청정함이나 영양학적으로도 모유와 가장 유사한 단백질구조 및 소화흡수가 잘되는 지방구조를 가지고 있어 우유 단백질에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영, 유아에게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모유대용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 순수 우리기술진에 의해 출시된 '아이배냇 베베핑거요거트 산양&요거트'는 쌀이나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산양유 요거트를 주원료로 부드럽고 달콤한 망고 맛으로 아기 입맛에 맞춘 순한 맛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다. 또한 아기가 쉽게 집어 먹을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이유기 아기의 미각의 경험을 제공하고 소 근육 발달에도 좋다. 

특히 원재료의 맛과 향,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하는 동결건조(F.D)공법으로 만들었고 소화가 어려운 글루텐, 트렌스 지방, 나트륨, 방부제 등을 첨가하지 않아 더욱 안전하다. 

'아이배냇 베베핑거요거트' 는 5가지 다양한 맛(망고, 바나나, 딸기, 블루베리, 플레인)으로 아기 입맛에 따라 선택해 먹일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다.

아기가 직접 집어먹는 '아이배냇 베베핑거요거트 산양&요거트' 1봉지(20g)에는 모유를 먹이는 아이들이 장에서 주로 발견되는 5종의 살아있는 유산균 함유되어 있고, 유산균발효유(100g) 2개 분량에 달하는 약 4억마리의 생 유산균이 한 봉지에 들어 있어 아기의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한 개당(20g)가격은 4500원으로 대형할인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이배냇 관계자는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베이비용 유산균 과자는 대부분 완제품을 수입하거나, 원재료를 벌크로 수입, 소분해 판매하고 있다"며"'베베핑거요거트'는 오랜 연구하에 국내에서 만들어 더욱 믿음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아이배냇은 국내최초로 산양유성분 100%로 만든 '아이배냇 순산양분유'와 영국왕실용 골든 저지유로 만든 저지분유 '아이배냇 온리12', 순수 우리쌀 100%로 만든 아기전용 쌀국수 '아이배냇 베베 순 보들면' 등 한국아이들을 위해 특화된 제품만을 발매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유아식 업계 최초로 보건복지부와 공동으로 '행복나눔 N마크' 후원사로 동참하고 있으며, 한국장로교복지재단 애란원가족 네트워크의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을 지원하는 등 저소득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