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버킷챌린지가 스타들 사이에서 열풍인 가운데 이광수도 동참했다. 

이광수는 8월 20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하는 인증 영상을 올렸다.

공개된 영상 속 이광수는 "인성이 형이 날 지목해서 의미있고 뜻 깊은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 이렇게 좋은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기운 얻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런닝맨'에 함께 출연 중인 김종국이 등장해 "좋은 일 하는구나"라며 이광수의 얼굴을 들어 얼음물을 부었다. 이광수는 얼음물 샤워가 끝난 뒤 덜덜 떨며 "스케이팅선수 이상화 선수와 배우 유연석, 그리고 내가 정말 사랑하는 김종국을 지목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김종국은 이광수의 멱살을 잡았고, 이광수는 "좋은 일이다. 이런 거 좋아하지 않냐"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한편, 'Icebucket Challenge'(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으로 일컬어지는 'ALS' 치료법 개발을 위해 미국 ALS협회가 진행중인 모금운동이다. 참여자는 얼음물 샤워를 하고 3명을 지목해 또 다른 참여를 요청하며, 지목받은 인물이 24시간 내에 얼음물 샤워를 안 하면 100달러를 ALS 협회에 기부해야 한다. 

'아이스버킷챌린지'는 케네디 전 대통령 가족, 마크 주커버그, 빌 게이츠, 저스틴 팀버레이크 등의 해외 유명인사들의 참여로 화제를 모으면서 미국 사회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조인성, 김준호, 슈퍼주니어, 비스트 윤두준, 박한별, 류현진, 손흥민, 허각 등이 동참했다.

['아이스버킷챌린지' 이광수 동참, 사진=이광수 얼음물샤워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