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AC66U∙AC68U' 2종 출시..이엠텍 통한 3년 무상 보증 서비스 제공
-
-
-
-
▲ 에이수스_유무선 공유기 신제품 출시 기념 기자 간담회 현장. ⓒ 에이수스 제공.
에이수스가 국내 유무선공유기 시장에 도전한다. 와이파이 안정성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에게는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에이수스가 26일 광화문 센터포인트 빌딩에 위치한 '차이737'에서 자사의 듀얼밴드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802.11ac 무선 네트워크 기술이 적용된 고급형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인 에이수스 RT-AC66U와 RT-AC68U의 2종이다. 성능과 안정성, 다양한 부가기능 등으로 해외 미디어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제품들이다.
에이수스는 이 자리에서 독점 수입사인 이엠텍 아이엔씨를 통한 하반기 제품 출시 전략 및 A/S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ASUS RT-AC66U는 차세대 무선 규격인 IEEE 802.11ac 기술이 적용돼 5세대 Wi-Fi를 지원한다. 기존의 802.11g, 802.11n기술이 적용된 공유기들에 비해 연결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한 ASUS RT-AC66U는 더 큰 대역폭과 월등한 속도로 동급 최강의 성능을 보여준다.
이 제품은 2.4GHz와 5GHz 두 개의 무선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듀얼 밴드 제품이다. 2.4GHz의 경우 최대 450Mbps, 5GHz의 경우 최대 1300Mbp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해 총 1750Mbps의 안정적이고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RT-AC68U는 2.4GHz 대역폭에서 33% 빨라진 최대 600Mbps의 속도를 제공하고 5GHz 대역에서는 무려 1300MHz의 속도까지 가능하다.
에이수스 RT-AC66U와 RT-AC68U는 하드웨어 성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한다. 대표적인 부가 기능으로는 △에이수스 AiCloud △WPS 기능 △개별 보안 Wi-Fi 네트워크 △VPN 서버 기능 등이 있다.
또한 새로운 유무선 공유기의 국내 정식 출시와 함께 공식 수입사인 이엠텍을 통한 3년간의 무상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정식 출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해외 구매 대행, 병행 수입 등의 경로를 통해 구입한 소비자들에 비해 편리한 A·S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이수스코리아 마케팅팀 곽문영 팀장은 "에이수스는 그간 글로벌 네트워크 비즈니스 성장률 50%를 유지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경쟁사들은 성장이 멈췄지만 에이수스는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을 접목시킨 신제품을 출시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예전 유무선공유기는 무선인터넷을 공유하는 방식에 머물러 있었다"며 "단순한 기능에서 탈피해 유무선공유기를 통해서도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기능을 쓸 수 있다는 경쟁력이 지금 출시되는 제품을 통해 부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