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 분양 비수기'라는 말이 무색하다. 전국에서 아파트 공급이 활발하고 청약시장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30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12월 첫째 주에는 전국 23개 단지에서 총 1만6171가구가 공급된다.
택지지구 개발 중단과 1순위 청약제도 완화를 골자로 한 9·1대책의 영향으로 건설사들이 물량을 쏟아 내고 있는 것이다.
◇주요 분양단지
호반건설은 광명역세권개발지구 1블록에 '광명역호반베르디움'을 분양한다. KTX광명역과 지하철1호선 광명역을 이용해 서울과 천안, 세종까지 이동이 수월하다. 신안산선, 강남순환도로 등이 개통될 예정으로 교통망도 개선될 전망이다.
이어 현대엔지니어링은 광교신도시 원천호수공원 D3블록에 '힐스테이트광교'를 공급한다. 원천호수와 신대호수 사이에 자리잡고 있어 호수조망이 확보된다. 또 신분당선이 연장 개통되면 광교신도시(경기도청역)에서 강남역까지 30분 내에 이동이 가능하다.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3-2생활권 L1블록에 EG건설은 '세종3차EGthe1'을 공급한다. 세종시청, 교육청, 법원 등 주요행정기관과 국책연구기관이 들어서는 행정타운의 중심지구이다. 금강과 풍부한 녹지, 근린공원과 수변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추고 있다.
삼성물산이 영등포구 신길뉴타운7구역을 재개발한 '래미안에스티움'을 공급한다. 서울지하철 7호선 신풍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으며, 보라매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인근에 타임스퀘어, 디큐브시티, 여의도IFC몰 등 생활편의시설과 보라매병원,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깝게 위치한다.
◇ 당첨자 발표
오는 3일 부산 부산진구 '서면동일파크스위트3차', 경남 창원시 '월영SK오션뷰'에서 새주인을 발표한다. 이 밖에 △경기 안양시 '안양석수엠코타운' △경기 광주시 'e편한세상오포3차' △경기 김포시 'e편한세상캐널시티' 등 총 20개 단지가 당첨자를 발표한다.
◇ 계약
오는 1일 광주 북구 '광주운암동신성포레힐'에서 계약 일정을 진행한다. 광주 북구 '교대금호어울림', 울산 북구 '울산블루마시티효성해링턴플레이스1단지'에서 계약 일정을 시작한다.
이 밖에 △대구 동구 '금호강서한이다음불로' △경기 평택시 '평택소사벌중흥S-클래스' △경기 평택시 '평택비전푸르지오' △대구 달서구 '북죽곡제일풍경채프라임' △충북 청주시 '서청주센트럴파크' 등 총 17개 사업장이 계약일정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 오픈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화성산업이 시공하는 '천파크드림시티써밋'이 내달 3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