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컨슈머리포트, 올 최고의 스마트폰 톱5로 갤럭시S5, LG전자 G3, 애플 아이폰6플러스, 소니 엑스페리아Z3, 모토로라 드로이드터보 꼽아삼성, 스마트폰, 웨어러블, 태블릿PC, 어린이용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4개 부문서 유일하게 모두 올해 최고의 제품 배출
  •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S5' ⓒ삼성전자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S5' ⓒ삼성전자

     

    미국의 권위 있는 소비자 정보지인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가 '올해 최고의 제품'을 발표했다.

    컨슈머리포트는 28일(현지시간) 보도를 통해 '올해 최고의 스마트폰 톱5'로 삼성전자 갤럭시S5와 LG전자 G3, 애플 아이폰6플러스, 소니 엑스페리아Z3, 모토로라 드로이드터보를 선정했다. 컨슈머리포트는 갤럭시S5의 1600만 화소 카메라와 오래 쓸 수 있는 배터리를, LG의 G3는 선명한 화질 등을 강점으로 꼽았다.

    '올해 최고의 스마트워치 톱4'에는 삼성전자 기어핏과 모토로라 모토360, 마션 노티파이어, 페블 스틸이 뽑혔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외에도 태블릿PC '갤럭시탭 프로 8.4'와 300달러(한화 약 33만원) 이하 태블릿, 어린이용 태블릿인 '갤럭시탭3 키즈'도 올해 최고의 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모바일 기기 부문에서 4개 모두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된 업체는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애플·모토로라·아마존은 2개, LG전자는 1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소비자협회가 지난 1936년부터 펴내온 잡지로 스마트폰·TV·냉장고 등 미국에서 팔리는 각종 전자제품을 50여개 부문으로 나눈 뒤 연말에 '올해의 최고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