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比 수주 70% 늘린 공격적 경영 목표 수립…민간개발사업 강화‧공공사업 영역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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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보건설은 올해 경영 목표를 '수주 7000억원, 매출 5000억원'으로 잡았다. 특히 수주는 지난해 보다 70% 늘려 공격적으로 목표를 세웠다.

     

    대보건설은 올해 '안정적 성장과 위기관리'를 경영 슬로건으로 정하고, 내부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 안정적인 성장 기조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민간개발 사업 강화 △신성장 동력 확보 △공공사업 영역 확대를 세부 전략으로 추진한다.

     

    먼저 지난해 다양한 성과를 축적한 민간개발 부문에서 전체 목표의 31%인 2200억원을 수주한다는 방침이다. 

     

    대보건설은 지난해 문래동에서 첫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한데 이어 신라스테이 천안호텔로 호텔 분야에도 진출했다. 연말에는 수원지방법원 이전으로 임대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광교신도시 법조타운 인근에 10층 4개동 연면적 약 6만5000㎡에 달하는 대형 오피스를 수주했다.

     

    대보그룹 관계자는 "올해에는 그동안 LH, SH 등이 발주한 아파트 1만8000가구를 시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에서 첫 분양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미 하우스디(hausD) 브랜드 개발을 완료했고 외관‧조경‧조명 등 설계 차별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지난해 환경부로부터 신기술과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한 '가연성 폐기물 감량화 및 연료화 기술'을 바탕으로 환경사업도 적극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이 기술은 현재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명지지구 개발사업 조성공사 3공구 현장에 적용 중이다. 대보그룹 관계자는 "향후 2년간 매립 폐기물 처리를 위해 책정된 국가예산 약 300억원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폐기물 감량화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시장 전망도 밝다"고 밝혔다.

     

    대보건설은 이와 함께 도로‧택지공사 위주로 강점이 있는 공공부문에서는 철도‧환경 분야 진출을 확대해 나간다는 구상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