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우리카드는 YG엔터테인먼트와 제휴해 YG 특화서비스를 탑재한 ‘우리YG체크카드’와 ‘우리YG적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우리카드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YG체크카드는 YG 팬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탑재했다. 우선 YG 공연티켓 할인, YG eshop 할인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20~40대 젊은 층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온라인몰 할인, 온라인서점 할인, 토익응시료 할인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YG체크카드 출시 기념으로 YG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YG체크카드 발급 후 1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YG 사옥투어, ‘리미티드 에디션 카드 패키지’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YG사옥투어는 YG아티스트의 연습실과 작업실 견학, 구내식당에서 식사, 기념촬영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YG팬이라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YG 제휴 기념으로 한정 제작되는 ‘리미티드 에디션 카드 패키지’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 한정판 카드는 신소재를 사용하여 특수 제작한 소장용 카드로 빅뱅, 싸이, 2NE1 등 YG아티스트들에게도 제공되기 때문에 그 가치는 단순한 금액으로 평가할 수 없어 보인다. 또한 패키지에는 다양한 쿠폰(문샷 10만원 상당 메이크업 서비스 쿠폰, 미니어쳐 키트 제공 쿠폰, 우리은행 환전 우대 쿠폰 등)도 함께 제공된다.
또 모든 영화관 3000원 할인, 커피 20% 할인, 패밀리레스토랑 10% 할인,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특히 YG체크카드는 YG의 기업이미지(CI)를 활용하여 YG 고유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린 심플한 디자인으로 기존의 체크카드들과는 차별화되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우리은행에서 출시하는 ‘우리YG적금’은 1년제 정기적금 상품으로, 개인 대상으로 월 3만원이상 3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출시일 현재 우대금리 0.3% 포인트를 합산해 최대 연 2.5%까지 받을 수 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뱅킹으로 적금 신규시 0.1% 포인트, 적금 만기시까지 우리YG체크카드를 보유하고, 발급일로부터 2개월이 속한 달까지 10만원 이상 사용시 0.2% 포인트 추가 우대가 가능하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번 상품 출시는 우리은행·우리카드가 문화·공연 컨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YG와 업무협약을 맺은 결실”이라며 “YG와 함께 공동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나 청소년·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