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양회는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보고하는 '201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2011년부터 매년 발간해온 환경보고서의 내용에 덧붙여 쌍용양회의 경제적, 사회적 책임경영 성과를 총괄적으로 수록했다.

     

    쌍용양회는 2013년부터 시멘트 업종 최초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 1위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총 120페이지 분량의 보고서는 회사의 경영 체계와 사업 개요, 재무적 성과를 비롯 경영의 투명성 강화, 품질경영, 환경경영, R&D(연구개발), 사회공헌, 안전·보건 등 쌍용양회의 경영 전반에 대해 이해관계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시멘트 산업의 리딩컴퍼니로서 미래 세대를 위한 자원순환 사회 구축에 있어서 시멘트 산업의 역할과 제품 안전성에 대해 비중 있게 다루고 있으며, 이해관계자 인터뷰를 통해 기업이 지향해야 할 사회적 책임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쌍용양회 '201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글로벌 표준인 GRI G4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작됐으며, 보고서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인기관인 한국표준협회의 검증을 거쳤다.

     

    쌍용양회 이윤호 대표는 CEO 인사말에서 "끊임없는 혁신과 기업가치 제고를 통해 지속가능발전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01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쌍용양회 홈페이지(www.ssangyongcement.co.kr)에 게재돼 있으며, 쌍용양회의 사회적 책임경영에 관심 있는 이해관계자는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