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NewDaily DB
    ▲ ⓒ NewDaily DB

    외환은행이 휴가철 환전고객을 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을 통해 환전하는 고객에게 환율우대쿠폰을 제공하고, 전화통화로 환전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하는가 하면, 경품 제공을 통해 고객 끌어모으기에도 나섰다.

    ◇ 지폐 속 인물 되고 환율 우대 받아볼까

    외환은행은 모바일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내 손 안의 모바일환전'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다양한 국가의 지폐 속 주인공이 돼 보는 게임 형태의 이벤트다. 이벤트 '인증샷'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또는 모바일 메신저로 공유하는 고객들게 모바일환전 전용 70% 환율우대쿠폰이 발급된다.

    또, 모바일 환전을 통해 미 달러화 기준 1000달러 이상을 환전한 후, SNS댓글을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여행경비 및 각종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 시간 없고 인터넷 어렵다면… 전화로 환전 신청

    환전을 위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는 'One stop 전화로 환전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전화로 환전을 신청한 후, 인근 영업점이나 인천공항지점에서 외국 통화를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로, 외환은행 계좌 개설 고객이 아니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2014년 3월부터 시작된 이 서비스는 은행 영업점에 방문할 시간이 부족하고 인터넷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부터는 터키, 체코, 폴란드 및 헝가리 통화로 환전하려는 고객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서비스 가능 통화는 35개국 통화로 확대됐다.

    One stop 전화로 환전 서비스는 편리성 외에도 주요 통화(미국 달러, 유로, 엔)의 경우 최대 70%까지 환전우대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 건별 환전액이 미국 달러 환산 시 300 달러 이상일 경우 해외여행자보험에 무료 가입된다.

    ◇ 500 달러 이상 환전시 경품 증정하기도

    인터넷을 통해 일정 금액 이상 환전하는 고객에게는 자양강장제 등 경품을 무조건 증정하기도 한다.

    외환은행이 진행 중인 '피로엔 바캉스! 환전은 외환은행!' 이벤트는 미국 달러 환산시 500 달러 이상의 금액을 인터넷을 이용해 환전하는(사이버 환전) 모든 고객에게 박카스 모바일 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다.

    추첨을 통해 100만원의 휴가비용도 지원한다.

    외환은행은 '2015 행복한 여행! 환전 페스티벌'도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에어2, 국민관광상품권, 커피상품권, 예스포인트 등 을 증정하는 행사다.

    이들 행사는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