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들 캐릭터 위트 있게 표현한 패키지 디자인 4가지 타입 출시

최근 식품, 화장품, 패션 등 분야를 막론하고 유통업계 전반에 캐릭터 바람이 불면서, 서울우유 '모바일 메신저 캐릭터'들을 필두로 영화나 애니메이션의 주인공까지 합세해 동심은 물론 키덜트까지 겨냥하고 나섰다.  

최근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우유 제품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신선한 우유에 새로운 맛을 결합하고, 디즈니의 마블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색다른 맛과 재미를 갖춘 컵가공우유 '슈퍼파워' 2종을 출시했다. 

슈퍼파워 2종은 '슈퍼파워 초코★치즈'와 '슈퍼파워 딸기★바나나'로,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헐크, 스파이더맨 등 영웅들의 캐릭터를 위트 있게 표현한 패키지 디자인을 4가지 타입으로 다채롭게 선보임으로써 어린 아이들의 눈길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시선강탈에 그치지 않고 국산 1등급A 원유에 서로 다른 맛을 지닌 두 가지 재료의 이색적인 조합을 통해 기존에는 만나보지 못했던 색다른 맛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파워 초코★치즈 제품은 신선한 우유에 고소하고 진한 맛이 일품인 에멘탈치즈파우더와 부드럽고 달콤한 코코아파우더를 더해 초코와 치즈의 환상적인 조화를 이뤄냈다. 우유와 치즈, 코코아의 풍미가 입안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져 기존의 초코 우유와는 차별화된 맛과 즐거움을 준다. 

슈퍼파워 딸기★바나나 역시 국산 1등급A 원유에 국산 딸기농축과즙을 첨가한 딸기 우유와 바나나농축과즙을 더해 상큼한 딸기와 부드러운 바나나 두 가지 과일의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캐릭터를 제품에 활용할 경우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친근한 이미지와 인지도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며 "특히 최근에는 어른들까지 가세, 어린 시절 장난감 등의 소품을 즐기던 감성과 취향을 지닌 키덜트(키즈와 어덜트의 합성어)족이 증가함에 따라 캐릭터 산업 자체가 재조명되고 있어, 이제 캐릭터는 어린이 세대부터 어른 세대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매개체로 떠오르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