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 편한세상 한숲시티' 이벤트 진행지역 축제 인근 신규 분양 '관심'
  • ▲ 대림산업이 10월 분양을 앞둔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현장 전망대에선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대림산업
    ▲ 대림산업이 10월 분양을 앞둔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현장 전망대에선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대림산업


    건설사들이 추석 연휴에도 모델하우스와 주택홍보관을 운영하며 고객 모시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일부 현장에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수요자들의 관심 끌기에 나섰다.

    26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10월에는 전국 80개 단지, 8만3528가구를 공급한다.

    이는 9월(6만2979가구) 대비 2만549가구가 증가한 물량이다. 수도권은 전월 대비 79.5%(2만7933가구) 증가한 6만3047가구가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지방에선 26.5%(7384가구) 감소한 2만481가구가 분양을 계획하고 있다

    건설사들은 내달부터 신규분양이 홍수를 이루면서 미리 홍보관을 마련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한 대형건설사 관계자는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전화상담과 현장방문상담을 진행한다"며 "10월에는 모델하우스 오픈이 많아 분양상담을 받아볼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 원주기업도시 조감도.ⓒ롯데건설
    ▲ 원주기업도시 조감도.ⓒ롯데건설


    ◇추석 맞아 포토존·민속놀이 이벤트 열려

    내달 분양을 앞둔 대림산업의 경기 용인시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현장 전망대에선 방문 고객에게 포토존 이벤트와 민속놀이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름달 사진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에서는 현장전망대에서 마련한 한복을 입고 가족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윷놀이와 투호놀이, 왕제기 차기 등의 즐길거리도 제공된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며 "이벤트 기간 동안 선착순으로 윷놀이 세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이 충남 당진시 송악읍 일대에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당진 2차'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모델하우스를 정상 운영한다. 지난해 분양한 1차(915가구)와 함께 이번 2차 분양으로 당진 내 최대규모인 2532가구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 부천시에서 현대산업개발이 분양 중인 '부천 아이파크'의 홍보관도 연휴기간 동안 문을 연다. 현재 분양가 할인과 더불어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인테리어와 발코니 확장비를 지원하는 등 기존 대비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분양을 진행 중이다.

    GS건설은 2차 분양을 앞둔 '자이 더 익스프레스'와 일부 미계약분이 남은 '오산시티자이'의 모델하우스를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문을 연다.

  • ▲ 현대산업개발이 분양하는 다산신도시 아이파크 단지 조감도.ⓒ현대산업개발
    ▲ 현대산업개발이 분양하는 다산신도시 아이파크 단지 조감도.ⓒ현대산업개발


    ◇지역 축제 즐기고, 모델하우스도 구경하고

    추석 연휴가 가을축제기간과 맞물리면서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예비 청약자들은 지역 축제를 즐기는 동시에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내집 마련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10월부터 인기지역 중심으로 알짜단지들이 공급될 예정"이라며 "가족들과 추억도 만들고 관심있는 지역의 모델하우스도 둘러 내집 마련 계획을 세월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 서울암사동유적에서는 '2015 추석 전통놀이 한마당'이 오는 27일부터 사흘간 펼쳐진다. 전통음악공연, 전통놀이체험, 선사 및 전통 만들기 체험 등이 진행되며, 한복 입은 관람객에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인근에선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이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을 내달 분양한다. 일반분양은 전용59~109㎡, 84가구다. 현재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 모델하우스가 마련돼 있다.

    인천 도호부청사에서 인천무형문화재와 함께하는 '추석맞이 민속문화축제'가 오는 28일 열린다. 축제기간 동안 전통공연과 민속문화체험, 민속놀이대회 등이 진행된다.

    아이에스동서는 다음달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M1블록 '에일린의 뜰'을 선보인다. 이 단지는 지하2층 지상37층, 10개 동, 전용45∼95㎡, 총 2029가구로 구성된다. 현장 인근에 분양 홍보관이 마련돼 있다.

    경기 남양주시 팔당호반에 있는 실학박물관에서는 오는 27일 다산선생 제자들의 업적을 조명한 '유배지의 제자들-다산학단' 특별전이 열린다. 다산학당 제자들의 저술 내용과 관련 유물들을 관람할 수 있다. 박물관 인근에 있는 다산 생가와 묘소를 둘러보고 팔당호의 경치도 즐길 수 있다.

    남양주시 내 다산신도시에서 현대산업개발은 다산진건지구 C-3블록에서 '아이파크'를 선보인다. 이 단지는 지하1층 지상22∼29층, 5개 동, 전용84∼97㎡, 총 467가구로 이뤄진다.

    지방에서는 꽃 축제가 한창이다. 강원 정선군에선 '민둥산 억새꽃축제'가 열리고 있다. 민둥산 등반대회, 달집태우기, 불꽃놀이, 정선아리랑공연 등도 진행된다.

    롯데건설은 강원 원주시 원주기업도시 10블록에서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를 내달 선보인다. 이 단지는 지하2층 지상30층, 10개 동, 전용59∼84㎡, 총 1243가구로 조성된다. 현재 분양 사무실이 마련돼 있다.